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3,686
4
4
프린트
신고
이전글 :
가난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누나
다음글 :
93살에 아빠가 된 호주남자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마다파카
2025.10.31 19:42
121.♡.183.234
신고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0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테클충
2025.11.01 02:43
210.♡.131.29
신고
[
@
마다파카]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0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자유게시판
일간베스트
1
제트엔진을 만든 천재적인 기술
+15
2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1
3
직장생활 15년차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회사 생존법
+8
4
분유 먹다가 마약사범으로 체포된 여대생
+8
5
급격한 기술 발달로 소외되는 계층
주간베스트
+3
1
세계 랭킹 1위도 못 넘은 한국 유도계 학연의 벽
+3
2
진짜 낭만넘치는 일본의 카레집
3
미국 교과서의 역사를 바꿔버렸다는 미국인 교수
4
제트엔진을 만든 천재적인 기술
+4
5
남의 영토를 빼앗는 고전적인 수법
댓글베스트
+15
1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8
2
미용실에서 역대급 순발력 발휘한 남자
+8
3
급격한 기술 발달로 소외되는 계층
+8
4
분유 먹다가 마약사범으로 체포된 여대생
+8
5
귀귀 신작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37349
산책 나간 손녀와 할아부지
2026.06.24
1034
2
37348
분유 먹다가 마약사범으로 체포된 여대생
댓글
+
8
개
2026.06.24
1155
5
37347
제트엔진을 만든 천재적인 기술
2026.06.24
1708
11
37346
인스타 스폰녀 특징
2026.06.24
1710
1
37345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댓글
+
1
개
2026.06.24
1418
4
37344
영화 백룸 근황
2026.06.24
1347
0
37343
직장생활 15년차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회사 생존법
댓글
+
1
개
2026.06.24
1158
7
37342
칭화대를 졸업한 74만 유튜버가 생각하는 학벌의 의미
댓글
+
1
개
2026.06.24
1061
4
37341
암컷 호랑이가 수컷 호랑이를 꼬시는 방법
댓글
+
4
개
2026.06.24
1132
3
37340
급격한 기술 발달로 소외되는 계층
댓글
+
8
개
2026.06.24
1249
4
37339
미용실에서 역대급 순발력 발휘한 남자
댓글
+
8
개
2026.06.24
1142
0
37338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댓글
+
15
개
2026.06.23
2694
10
37337
바래/바라, 든/던 구분하는 사람 호감임
댓글
+
1
개
2026.06.23
1562
3
37336
돈세탁이 일어나는 과정
2026.06.23
1584
1
37335
상상도 못한 국내 우울증 치료제 개발 근황
댓글
+
5
개
2026.06.23
1664
5
게시판검색
RSS
1
2
3
4
5
6
7
8
9
1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