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씽크탱크가 한국의 군사력을 높게 평가한 이유

미국 씽크탱크가 한국의 군사력을 높게 평가한 이유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dgmkls 14:37
근데 이미 대만은 일본이랑 손잡고 tsmc주도하에 일본 반도체 밀어주고 일본은 유사시 중국 견제카드로 대만 도와주는 조건으로 딜 한 것 같던데... 젠슨황도 tsmc랑 친해서 사실 한패인데 결정적으로 소프트뱅크가 이번 스타게이트 지원하면서 트럼프도 일본 밀어주는 형세인데. 굳이 대만이 우리나라한테 손 안벌릴껄?
정센 16:11
[@dgmkls] ㄴㄴ 이미 중국의 해군력은 미국을 아득히 뛰어 넘었어요 .. 거기다가 미군의 해군력을 평가 할 때 미국이 전세계에 가지고 있는 모든 해군력을 말하는데, 전세계에 퍼져있는 해군들을 다 모으기 전에 각개격파 될 가능성이 높고 시간도 오래걸리는게 문제 ..

특히 해군에 있어서는 기함의 종류나 퀄리티보다 숫자가 많은게 현대해전에 있어서는 중요하다는게 군사쪽 중론이고, 중국의 해군은 중국에 대부분 몰려 있어서 개전 초기에는 일본과 한국 해군이 참여해서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고 미국이 이미 상정해놓은 상황입니다. 군사전문가들도 중국의 해군력을 압도하려면 미군+일본군+한국군의 해군을 다 동원해야 한다고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그래서 중국도 그런 상황을 모르지 않아서 대만 침공시 중국 인민해방군 북부전구를 북한과 함께 움직여서 한국에 먼저 전쟁 또는 무력도발을 감행하고 최소한 진돗개 하나나 데프콘3 정도의 상황을 만들고 대만침공을 감행한다는 일설이 있습니다. 한국군이 적극 참여 못하도록 방해 하려고 ..

대만이 손을 벌리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고 미국이 참여하라고 할 것이고, 중국의 주도 아래 한반도에 준 전시상태가 발령된 상태로 피하려 해도 피할수 없는 상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