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을 6년간 하면서 느낀점

요식업을 6년간 하면서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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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쌰라 2021.07.10 13:36
저 말이 맞지
프랜차이즈가 저걸 몰라서 안하는 것도 아닐거고
저렇게 하면 기존에 유지하던 시스템이 흐트려짛 수 있으니깐
다이브 2021.07.10 15:58
[@이쌰라] 모르고 무식하고 멍청해서 못하는게 정답이예요
의외로 기업 내부에 전문가가 없거나 수준이 낮은 자칭 전문가들이 많아요
은하계 2021.07.10 14:19
메뉴얼은 고객의 입맛보다 우선되어서는 안된다가 요식업의 본질이어야 할텐데... 냉장고에서 꺼내놓는다고 비용이 더 발생되는 것도 아니고, 손님이 다시 구워달라고 튕긴다는 건 불만족했다는 것인데 다음에도 그 고객이 또 찾아올까? 요식업은 단골을 늘리는 싸움인데 메뉴얼 타령하는 게 조금 아쉽네
ㅇㅇ 2021.07.10 14:47
개인사업이면 모를까 기업형 프렌차이즈면 어쩔수 없는 한계인듯.
매니저의 한계겠지 ㅋㅋㅋ
위에다 얘기를 해봤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이브 2021.07.10 16:01
고기 특성도 모르면서 요식업을 하고 엉터리 메뉴얼을 만들고 또 현장에서 잘못된 점을 고치고 더 나은 대안까지 제시한 직원에게 타박까지 한 기업
이런 기업에 미래가 있나…..
아그러스 2021.07.10 19:47
그러니까 고객한테 더 나은 퀄리티를 선사해줄 생각은 전혀 없고
그냥 메뉴얼대로 하되 간간히 튕겨나오면 퀄리티 개선을 해준다?
이게 뭐람
걍 쉽게 돈벌겠단 소리로밖에 안들리는걸
입맛 둔한사람은 걍 쳐먹고 예민한사람은 컴플레인 걸어서 퀄리티 올려 먹어라?
노력을 안할거면 돈을 비싸게 받지 말던가
패밀리 레스토랑이면 돈도 꽤나 받을거면서 이게 기만이지
스티브로저스 2021.07.10 19:55
잘못된 매뉴얼을 고치지 못하는 기업의 생존 가능성은 어느 정도일까?
푸루딩뇨 2021.07.11 01:02
그러니까 요즘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스태이크 먹으러 잘안가자나요
Randy 2021.07.11 01:35
매뉴얼은 항상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그걸 왜 따르기만 할까
sinano 2021.07.12 00:26
프렌차이즈면 왠만한 전문가들도 다 컨설팅하고 했을텐데
글쓴이는 '주문이 들어올걸 예상하고; 이러는데 안 들어오면 어쩔거임? 그 로스는 누가 책임짐??
다 회사에서 책임지는거고 그걸 예상해서 모든 체계가 잡혔을텐데
저런 놈 한 사람이 깨여있는 척 깝죽대면서 모두를 멍청하게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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