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아른아른 06.23 11:46
지금 10대 20대들이 꿀빨았다고 부러워하는 현재 60대 50대들은 대부분 저러고 살았죠.. 여행이 뭐고 워라벨은... 그런게 어딨습니까. 근면성실하게 모은돈들 10년모으면 대출땡겨서 집산거지 하늘에서 돈 떨어진거 아니죠.
수컷닷컴 06.23 12:30
[@아른아른] 돈만 잇음 대학 가던 시절이라고 하면 되나? 
저때는 저점은 낮고 고점이 높고
지금은 저점은 높고 고점이 낮지
지금 사람들은 고점이 낮는데 징징대는게 맞지
웅남쿤 06.23 13:30
[@아른아른] 기준금리 15.5%, 사회초년생 재형저축 이율 18%면
근면성실하게 저축만해도 됨

지금은?
기준금리 2.5%, 어제 출시된 도약저축이 7%, 모든 우대 받으면 13.2%
하물며 이 마저도 정부에서 보조해주는 것
일반 은행권 청년저축? 3.5%시작으로 이것저것 우대받아야 4.75%

근면성실하게 10년 모으고 대출 땡겨서 집산다?
지금은 근면성실하게 30년 모으고 대출 땡겨야 될랑말랑임
것다가 이전글에서도 댓글 달았지만
5060이 취업하던 시대에 사회초년생 평균 나이는 22세
지금 2030의 사회초년생 평균 나이는 28세

예전에는 저축하고 결혼해서 애 하나 낳을때쯤 외벌이로
30대 초반에 열심히 모은 사람이면 내집마련이 손에 잡힐랑말랑한 수준

지금은 저축하고 결혼하고 애를 낳는 것도 서민은 불가능,
그나마 먹고 살만한 사람들 30대 초반 결혼, 맞벌이,
20년치 전세대출 남아있거나, 전세대출 끝나고 또 추가대출 받고
죽어라 아끼고 쪼여야 겨우겨우 은퇴할 시점즈음 내집 마련할까말까한 수준

경제성장률이 10%가 넘고 사회전체의 부가 정비례로 증가하던 시대와
이미 성장이 침체되고 사회전체의 부가 양극화된 지금을 비교하는건
걍 빡대가리 틀니딱딱 거리는 개소리임
아른아른 06.23 21:40
[@웅남쿤] 금리가 높아서 저축하는게 아니에요... 원금이 모이면 투자든 뭐든 돈을 늘릴 수 있는 재테크 수단은 지금이 훨씬 더 다양하고 접근성도 좋으니까요
웅남쿤 06.23 22:26
[@아른아른] 저축은 가장 안정적인 재테크 수단이고
투자와 기타 재테크 수단은 리스크가 금

금리가 높다? 제일 안정적인 저축만 해도 먹고 산다는 거임
그런 세상과 지금을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는건 원숭이만도 못하다구요

재테크 수단이 훨씬 다양하고 접근성이 좋아봤자
리스크가 큰 수단은 돈 버는 사람만 버는거고
리스크가 적은 수단은 수익이 지나치게 작음

제일 중요한 건
전반적인 부의 상승곡선에 전국민이 올라타던 시대와
사회 전체의 부가 양극화되고 있는 시대를 비교하는게 말이 안된다는 것.

5060은 말그대로 "근면성실"하면 중산층으로 성장해서 자산을 증식할 수 있던 시대고,

2030은 "근면성실"만 해서는 자산 증식은 커녕 자산 유지도 힘든시대라니까요?
아른아른 06.24 02:53
[@웅남쿤] 그때도 지금도 모아야 부동산이건 주식이건 높은 재테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유사합니다. 그당시에도 저축을 안해서 지금 집이 없는 사람들이 수두룩합니다. 그때 그들에게 기회가 없어서였을까요 ? 지금은 시대가 달라져서 저축의 금리와는 다른 새로운 기회들이 많습니다. 그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되어있어야하고 그 준비는 저축에서 온다는거죠.
슈야 06.23 23:06
[@웅남쿤] 그때도 월세 전세 대출이 있어야 주거를 해결할수 있었고

기준금리가 15% 이었기에
적금금리가 17% 였고
대출금리는 20% 가까웠습니다

금리가 모으는 쪽에게만 유리하게 작용할리 만무합니다.

과거 금리가 높았으니 돈 모으기 쉽지않았냐 라는 말 은
현재 낮은 금리를 이용해 빚투를 왜 하지 않느냐 라는 말 과
같은 선상에 있습니다.

과거에 20% 금리라도 집을 산 사람과
현재 낮은 금리를 이용해 빚투하는 사람
둘다 본인에게 발생할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하는 것 뿐입니다. 결국 기회와 선택과 결과의 문제입니다.

님의 의견 중 금리 이외의 말들은 동의 합니다

다만
5060 에게 사회적으로 무거운 세금을 지울수 있을지언정
우리가 그들 시점의 기회를 다시 얻는것은
선진국이 되어버린 한국에서는 더이상 불가능할 겁니다
 
5060 이 생산인구때 풍부한 기회를 얻었다면
우리는 그 기회 대신 태어난 시점부터 그들이 쌓아올린
선진국의 인프라와 기본 복지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모든 선진국들이 겪고 있는 현상입니다.

5060 은 어쨋다 2030 은 어쨋다 는 말은
비트코인 10만원때 샀다면 과 같은 수준의 논쟁입니다.
우리도 그들이 될수 없고
그들도 우리처럼 어려질수 없기 때문입니다
Plazma 06.24 11:41
[@웅남쿤] 라오스나 스리랑카 가면 성공하실겁니다. 도전하세요!
ㅋㅎㅎ 06.25 14:15
[@웅남쿤] 예금 금리 18% 하나 주워 와서 "옛날에는는 저축만 하면 다 집 샀음ㅋ" 하는 거 진짜 귀여우심. 경제를 무슨 초딩 구몬 수학 수준으로 이해하니까 세상이 참 맑고 평온해 보이시겠음. 진짜 진심으로 부러움.

물가, 대출금리, 자산구조 같은 진짜 경제 변수들은 뇌 용량 딸려서 생각하기 싫으니까 싹 다 유기해 버리고, 숫자 하나만 남겨서 역사 재창조 소설 쓰는 중임. 그 천재적인 논리대로라면 경제학자들 왜 밤새서 연구함? 걍 "금리 높음 = 좋은 시대" 이거 하나면 우주가 정리되는데ㅋ 이건 분석이 아니라 그냥 동네 뇌 빼고 하는 퀴즈쇼 수준임.

5060이 몇 년 적금 부어서 서울 아파트 샀다는 것도 전형적인 지능 문제임. 그 시절 무주택자 비율이나 평생 월세 전전하다 간 사람들 수두룩한 팩트는 본인 뇌에서 깔끔하게 '포맷' 당했나 봄. 복권 1등 당첨자들만 모아놓고 "거봐, 복권 사면 다 부자 됨ㅋ" 하는 기적의 능지 잘 봤음. 과거 미화 안 하면 지금 삶이 설명이 안 되시는지?

사회초년생 22세랑 28세 단순 비교하는 눈부신 지능에도 부랄을 탁 치고 감. 고졸 취업이 디폴트였던 시대의 22세랑, 대학 학자금 대출에 군대에 취준 스펙까지 풀코스로 밟고 나오는 지금 28세를 그냥 '숫자'로 퉁치는 대담함에 지려버렸음. 그렇게 변수 다 자르고 지 입맛대로만 비교할 거면 차라리 빗살무늬토기 쓰던 신석기 시대랑 비교하셈ㅋ 그게 더 극적임.

성장률 10% 드립 치면서 그때가 황금기였다고 울부짖는 것도 눈물겨움. 주 6일 출근에 밤샘 야근, 산재로 사람 갈려 나가고 복지라곤 1도 없던 피눈물 숫자인 건 대가리 속에 아예 입력이 안 되나 봄ㅋ 하긴,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필터가 뇌에 장착돼 있으니 알 턱이 있나.

결국 이 양반이 쓴 글의 애잔한 알고리즘은 딱 이거 하나임.
"요즘 애들 나약함" 결론 먼저 대가리에 박아둠  과거 지표 중 지 입맛에 맞는 것만 체리피킹함 그렇게 짜깁기한 뇌내망상으로 시대 전체를 선동함.

이건 경제 분석이 아니라, 본인이 정해둔 답 맞추려고 숫자 강간하는 수준의 데이터 조작질임. 변수를 삭제하다 못해 아예 소멸시켜 놓고 지가 무슨 대단한 팩트 폭행이라도 한 줄 알고 엣헴거렸을 생각 하니까 진심 안쓰러워서 눈물이 다 남ㅋ 대체 어떤 지능을 가져야 그 논리에 스스로 설득당할 수 있는지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어떻게 살고 있고 늙어갈지 눈에 뻔히 보이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남쿤 06.26 13:03
[@ㅋㅎㅎ] 무슨 벌레같은 소리를 지껄이는거지?
"요즘 애들 나약함" 이 나의 결론이라고? 내가 쓴 글 제대로 읽긴 한거냐? 요즘 애들이 제일 힘들고, 요즘 애들이 자산형성하기 훨씬 힘들다는 이야기를 한건데, 이걸 이따위로 결론내는 대가리는 무슨 똥대가리인거지?

니가 씨 부린 물가, 대출금리, 자산구조 등 경제 변수들이 과거와 현재 중에 뭐가 더 복잡할까? 지금 5060이 사회초년생일 때랑 지금이랑 경제변수의 다변화를 따졌을때, 자산형성 난이도가 언제가 더 빡센지 딱 감이 안옴? 그리고 모든 5060이 무주택자 비율 떠들기 전에, 현재보다 훨씬 사기 쉬운 시점이었다는 이야기를 이렇게 해석해? 것다가 고사회진출 시점이 늦어졌으니 당연히 경제활동 연령이 늦어져서 자산형성이 늦어지고, 그렇게 된 상황에 단순 저축만 하고 개인적인 소비만 억누른다고 자산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마저도 저축하고 아껴봤자 가장 안정적인 재테크수단인 저축은 보상이 작고, 리스크가 큰 것들은 당연히 씨드가 작으니 불리하다, 이 논지인데, 이걸 이렇게 이해하는 빡대가리가 ㅈㄴ 참신하네 진짜 ㅋㅋ

그리고 노동환경이 처참한 것과 경제활동 기회 자체가 적은걸 왜 비교하고 자빠졌냐? 노동환경이 처참한건 경제구조 문제가 아니라 사회문제고, 현재 구인배수가 IMF시절보다 낮고, 평생직장이란 말은 사라져서 비정규직과 계약직의 나라가 됐으니, 이 상황에서 2030이 "근면성실"만 해서 자산을 축적하고 불려나가는 게 가능할 거 같아?

내 글의 맥락과 내용도 이해 못하는 대가리로 반박하고 싶어서 어디서 주워온 거 대충 싸질러 놓거나, AI나 쳐 돌린거 같은데, 너가 더 어떻게 살고 있는지 뻔히 보인다 ㅉㅉ
ㅋㅎㅎ 06.26 14:23
[@웅남쿤] 지금은 사다리가 끊어진 지옥도라 자산 형성이 불가능함 웅앵웅" 거리는데, 걍 지 능력이 사다리 첫 칸도 못 올라갈 체급인 걸 인정하기 싫어서 부들대는 거임. 과거 오공육공은 주 육일씩 공장에서 미싱 돌리고 건설 현장에서 뼈 갈아가면서 사다리를 지 손으로 붙잡았음. 근데 지금 방구석 현자들은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어서 키보드로 "구조적 불평등" 타령만 삼박사일째 치고 앉아있음. 남들 잠 줄여가며 투잡 뛰고 씨드머니 모을 때, 지들은 침대에 누워서 유튜브 보며 "어차피 노력해도 안 됨" 하고 자위하는 게 일상임. 아주 세상 편하게 살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스엔에스에 오마카세니 호캉스니 온갖 허세는 다 부려놓고 "아껴봤자 이자가 쥐꼬리라 저축 안 함" 이질알하는 거 보면 기가 참. 오공육공이 커피 한 잔 안 사 먹고 해외여행 꿈도 안 꿀 때, 지들은 매달 통신비에 오티티 구독료에 배달 팁까지 야무지게 바치면서 자산 형성이 안 된다고 징징거림. 씨드가 작아서 투자가 불리하다고 징징대기 전에, 지 지갑에서 새어 나가는 사치 비용부터 막을 생각은 절대 안 함. 걍 절약할 의지도 없고, 고생할 깡다구도 없으면서 시스템이 어쩌고저쩌고 핑계 대는 꼴이 딱 무능한 인간들의 표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취업이 늦어지고 비정규직 세상이라 자산을 못 모은다고 울부짖는데, 지들이 눈만 안드로메다에 가 있어서 대기업 전문직 아니면 쳐다도 안 보고 백수놀이 자발적으로 해놓고 왜 세상 탓을 함? 중소기업이랑 지방 산업단지는 사람 없어서 외노자 쓰느라 난리인데, 궂은일은 하기 싫고 폼은 잡고 싶으니 방구석에서 구인배수 통계나 뒤적거리며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고 자빠졌음. 한 번 발 잘못 들이면 평생 밑바닥이라 안 간다고? 걍 밑바닥부터 구를 자신도 없는 겁쟁이인 걸 존나게 거창하게 핑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은 하나임. 남 탓, 세대 탓, 나라 탓하면서 주저앉아 즙 짜는 인간 치고 인생 풀리는 인간 역사상 단 한 명도 없었음. 판돈이 작으면 몸뚱이라도 더 굴릴 생각을 해야지, 룰이 불공평하다며 징징대기만 하면 시장이 "아이고 가여워라" 하면서 돈이라도 쥐여줄 줄 알았음? 사다리가 끊어진 게 아니라 지 다리가 짧아서 못 올라가는 걸 세대 탓하는 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사상최악의 청년층이라는 말도 나오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문제있는 2030의 핵심 키워드는 무식, 무능력, 무도덕 이 세개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세개 박살난 너같음 엠생 새키들한테 뭘 바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기대하는것도 없어서 다행인가??

어차피 2030 일 시켜봤자 허드렛일 시키고 돈줘야해서 돈 개아까웠는데, 최적의 타이밍에 AI 출현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무능하기라도 하면 착하게라도 살아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같은 새키들 때문에 2030이 완전 ㅄ 세대로 찍혔는데, 자연의 법칙인지 뭔진 모르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사회가 돌아갈 정도의 2030수량은 남아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는아니니까 안심해 엠생새키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30 취업 못하고 쳐 노는 백수새키들은 그냥 그렇게 살다 뒈지게 냅두고 그 노력을 가능성이라도 있는 10대들한테 투자하는게 훨나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좋은 사회를 두고, 사회 불만 덕지덕지 묻어있는거 보면 어떤 삶일지 보이는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써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남쿤 06.26 19:19
[@ㅋㅎㅎ] 얼마나 인생이 개씹창났으면 2030 세대에 대해 왜곡된 시선을 갖고 있는거지? 본인이 속한 집단에 2030이 아예 없음? 아니면 밑바닥 찌꺼기 인생이라, 젊은 2030이 본인의 노동 경쟁 상대라 이렇게 열등감밖에 없는건가? 내가 있는 집단 혹은 업무적으로 만나는 집단의 20대들은 나떄와 비교할 수 없는 말도 안되는 스펙은 기본이요, 업무에 적응하면 상상 이상의 퍼포먼스 보여주는 애들이 대부분이었음

그리고 그들이 처한 현실적인 한계와 풍파에 다면적이고 능동적으로 저항하는 젊은이들이었고, 여러 청년 단체들  직접 만나서 인터뷰해보면, 장급이 아닌 일반 소속원들도 내가, 혹은 윗세대가 보지 못하는 관점에서 좋은 자극들 주고 그러는데, 그런걸 한 번도 못느껴봤나봐?

그저 그냥 찌꺼기 인생이라 쓰레기들끼리 모여서, 본인이 폐급이니까 주변에도 2030 폐급들만 있는거라는 생각은 못하고 그저 나이처먹고 쌓은 짬으로 편견과 아집으로 세대나 후려치는 저열하고 저급한 똥대가리라고 이렇게 길게 똥을 싸질러놓는 거 보니 애잔하네. 2030보다 나이만 더 처먹은, 아무런 장점도 없는 찌꺼기 같은 인생, 그냥 빨리 죽는게 전사회적으로 이로울거라 보인다 ㅉㅉ
ㅋㅎㅎ 06.26 19:47
[@ㅋㅎㅎ] 븅쉰 엠생 새키 꿈꾸고 앉아있네 ㅋ 특성상 특히 20대 고학력 새키들 존나 많이 만나는데, 전~혀 공감안되는데? 엑셀 하나 제대로 다루는 꼴을 못봄. 진짜 같이 일해보면 안다. 그나마 인성된애들은 가르치면서 데리고 가는데 보통은 3달안에 잡일만 하다가 쫓겨나가는게 대부분. 좀 비싸더라도 나이있는 경력자가 훨 나음

혹시 무슨 고깃집같은데 서 일함? 퍼포먼스 드립 존나웃기네.  5년이상 경력있는 새키면 몰라도  심지어 학력이라도 스펙이란건 무쓸모라는거 조또모르나보네 .  하기야 5년 고깃집 일하면 고퍼포먼스 보여주는 전문가처럼 보이긴 하겄네. 적어도 체력은 니새키보다 나을테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적인 사회생활 전혀 못한티 줄줄 흐르네 전형적으로 드라마나 커뮤니티 보면서 사이버 사회생활 하는 백수새키 티 졸라남 ㅋㅋㅋㅋㅋㅋ

나이어린 싹싹한 동료가 알고보니 유능한 아이비리그 유학파 사장 아들이었군!! 그러니 20대는 유능해! 뭐 이런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웃기네 ㅋㅋㅋㅋㅋㅋ

고깃집같은덴 그만하고 일반적인 회사.... 는 못가겠구나  뇌내망상 정신병자새키랑 놀아주는 것도 생각보다 재밌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 개 조또 모르는티 풀풀나니까, 취업이나 제대로 하고 짖으세요 엠생새키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남쿤 06.26 21:03
[@ㅋㅎㅎ] 근거없고 논리없는 비난에는 본인의 상황과 본인의 약점이 드러난다더니ㅋ
그렇게 열등감 드러내놓고 징징 거리지 말고 뇌내망상 싸면서 '엑셀'같은거 할 줄 아는 꿈이라도 꾸고, 컴활 2급이라도 언능 가서 따렴. 그리고 책도 좀 읽고, 글 쓰는 법도 연습 좀 하고, 안되면 첫 댓글처럼 AI한테 논거라도 만들어 달라고 구걸해. 글의 맥락과 수준을 제 3자가 봤을때, 니가 싸질러놓은 글이 설득력 있어 보이겠니?

본인의 열등감을 드러내는 고기집, 사이버 사회생활, 백수새키, 이런거 다 나쁜거 아니다~ 4050에 백수라고 해도 나쁜거 아니니까 그렇게 열등감으로 똥싸지르지 말고, 언능 가서 고깃집 알바라도 열심히 해 ㅇㅇ~
ㅋㅎㅎ 06.26 23:50
[@ㅋㅎㅎ] 엠생새키 경제, 금리, 어쩌고 하더니 개쳐발리고 해당부분엔 아무소리 못하고 자기소개만 줄창 꾸잉대고 앉아있네 아 개웃기노 ㅋㅋㅋㅋ 니새키들이 그렇지 뭐 ㅋㅋㅋㅋㅋ 대충 한두개 아는척하다가, 물고늘어지면 바로 정신승리하면서 빤쓰런 ㅋㅋㅋㅋㅋㅋ 이런데서도 파이팅이나 지능 떨어지는데 일이나 제대로 할줄 아냐고 이젠 놀랍지도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컴활2급에서 개뿜었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어도  회사라고 할수 있는 곳에서 일했음직한 키워드가 하나도 없어  엑셀은 커녕 딱보니 아래아 한글로 2x2 표도 못만드는 지잡대 스멜 진동을 하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회사같은 회사에서 일 못해봐서 전혀 모르는 모양인데, 컴활1급 있어도 딱히 서류에 도움 안됨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운전면허증이 나을 껄?

2030 아닌척 하면서,  엠생 셀프 쉴드치는것도 개 짜침 ㅋㅋ 니가 말하면 그대로 믿는다고 생각함? 지잡대 쉬었음 엠생 새키 ㅋㅋㅋ

거기에 셀프 추천 누르는거 보소 ㅋㅋㅋ

2030이 딱 너같으니까  엠생이라는 이유로 여기저기서 욕쳐먹고 취업도 안시켜주는거임 ㅋㅋ 아 ㅅㅂ 손발오그라드네 ㅋㅋ

역시나 2030은 어디서든 거르는게 맞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 없었으면 아무리 최저시급주더라도 허드렛 일이라도 시켜야 해서 그나마 저런 병싄 2030이라도 필요했을텐데....... 

 저런 ㅄ 2030월급 주느니 AI 쓰고 남는돈으로 차라리 기부 하는게 훨낫지 ㅋㅋㅋㅋㅋㅋㅋ  I

AI는 신이야ㅠㅠ
akallabeth 06.23 11:53
작은 시드가지고 하루종일 핸드폰 붙잡고 사팔사팔 하지말고
잘 모르겠으면 snp500이나 나스닥100 매달 적립하기..
연금저축펀드 본인 소득세 돌려받는 한도만큼이라도 하기..
자격증 따서 승진을 하든 더 나은 곳으로 이직을 하든
본인 연봉을 올리는데에 집중하기..(가장 중요)
llliilll 06.23 12:42
기회는 누구에게나 오지만 잡는건 꾸준히 버터 온 사람이란거.
afadfasdfasdfas… 06.23 13:41
[@llliilll] 맞음 근데 요즘은 그런거 못참음 ㅋㅋㅋㅋ
박용1 06.23 12:45
그래서 본업 외 알바 3개중 isa 연금저축은 꼭 하세요 2-30대 여러분들
hipho 06.23 13:42
나이 30~40대인데 아직도 ISA, 연금저축이 뭔지도 모르는사람 봤다..
금융교육이 필요하다.
한두번더 06.24 10:01
엄~~청 잘못 알고 있는게.....
지금의 50대 60대는 IMF를 직격탄으로 맞은 세대요 풍요랑은 멀어요.

이런 글에 제발 그냥 세대간 비교좀 안 했으면 좋겠는데...
맨날 하는 애기는 나는 이렇게 했는데 너거는 왜 안 하냐는 식의 비교....
자기가 얼마나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모르겟지만....(사실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이 여기 맨피~~스에 댓글 달고 있을까???????)
다들 그냥 고만고만 하게 살고 있는데...뭘 자꾸 자기랑 비교하면서 지금 2030대의 불만불평에 대해 꼬집는지?????
다~~로봇도 아니고 자기 자식도 자기랑 아주 다른 인격인데...뭘 자꾸 자기처럼 살아라 그러는지...어이없구만,,,

잭슨황의 말이 다~~~~맞는 말임..지금의 2030대들은 정보의 포화속에서 미래예측이 가능해서 희망을 볼 수 없는 세대라고...
지금의 2030대가 제일 불쌍함...왜냐...희망이 없잔아...
복리가 얼마든 주식을 하든 뭘 하든 투자를 하든 사실 100명중에 몇명이 돈을 저렇게 벌까????
데이타가 이미 나와있는데..저렇게 1억을 벌었어?? 그다음은...10년을 살아서 10억을 벌었어....그 다음은????
그렇게 10년을 완주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라나?????
그게 다 데이타로 나와 있으니 문제인거지 그 데이타 때문에 희망도 안 품는 애들이 생기는거지..
뭘 자꾸 비교를 하는지....
난 내가 지금 20대라면 저렇게 못 산다...
왜냐?? 지금도 후회되는데...20대 30대때 하지 못했던거들.....
다 돈을 버는건 노력과 상관없이 운빨인것을
팙팙팙 06.24 21:42
철없는 소리들 좀 하지 마라 ㅋㅋㅋㅋㅋㅋ
제발 세상을 좀 들여다 보고 쳐 얘기를 해
실패한 인생 사는 50대 60대 70대 인간들이 니들 옆에서 소리내면서 살겠냐?
보이는게 그냥 잘먹고 잘사는 노인네들이라 다 그런거라고 생각하는건가? 진심으로?
살아남았으니까 떵떵거리고 사는거야. 뒤진사람들이 떵떵거리겠냐고.
그때그시절 그 기회? 그것도 치열했다고...  그거 잡았던 사람들 얼마 안된다고...
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