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3,685
4
4
프린트
신고
이전글 :
가난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누나
다음글 :
93살에 아빠가 된 호주남자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마다파카
2025.10.31 19:42
121.♡.183.234
신고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0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테클충
2025.11.01 02:43
210.♡.131.29
신고
[
@
마다파카]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0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자유게시판
일간베스트
1
제트엔진을 만든 천재적인 기술
+15
2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1
3
직장생활 15년차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회사 생존법
+5
4
상상도 못한 국내 우울증 치료제 개발 근황
+1
5
일본에서 유행하는 웨딩촬영
주간베스트
+3
1
세계 랭킹 1위도 못 넘은 한국 유도계 학연의 벽
+3
2
진짜 낭만넘치는 일본의 카레집
3
미국 교과서의 역사를 바꿔버렸다는 미국인 교수
4
제트엔진을 만든 천재적인 기술
+3
5
남의 영토를 빼앗는 고전적인 수법
댓글베스트
+15
1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8
2
미용실에서 역대급 순발력 발휘한 남자
+8
3
급격한 기술 발달로 소외되는 계층
+8
4
귀귀 신작
+8
5
우리나라와 달리 흥하고 있는 미국의 밀키트 시장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34574
젊은 20대 여자가 골프를 잘 친다면
2025.10.30 13:13
3992
6
34573
노트북 무게로 할인해주는 일본 노트북 회사
2025.10.30 13:11
3099
0
34572
중국 시골에 살긴 아까운 재능
댓글
+
1
개
2025.10.30 13:08
3504
2
34571
60년대 초등학생의 옥수수빵 추억
2025.10.30 13:07
2686
2
34570
수온이 올라가서 이상한 물고기가 잡혔어요
2025.10.30 13:04
3121
2
34569
지금도 통하는 세계 4대 성인 띵언
댓글
+
1
개
2025.10.30 12:59
3170
3
34568
해외 관광객들이 다이소를 좋아하는 이유
댓글
+
1
개
2025.10.30 12:59
3177
4
34567
예전 수학여행 vs 요즘 수학여행
댓글
+
6
개
2025.10.29 21:11
4099
4
34566
미친 성능의 귀마개
댓글
+
2
개
2025.10.29 10:43
4943
6
34565
해외 커뮤에서 유행 중인 사진
댓글
+
1
개
2025.10.29 10:32
3847
2
34564
부대찌개 축제 만들라는 말에 개빡친 의정부인
2025.10.29 10:30
3410
4
34563
통역사가 경찰서 간 썰
댓글
+
2
개
2025.10.29 10:28
3197
5
34562
축의금 안내는 남자들
댓글
+
2
개
2025.10.29 10:27
3618
3
34561
티 안나게 대단한 사람들
댓글
+
1
개
2025.10.29 10:25
3363
2
34560
'어린이를 생체실험에 쓰다니 자네 제정신인가?'
댓글
+
3
개
2025.10.29 10:19
3510
9
게시판검색
RSS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