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3,668
4
4
프린트
신고
이전글 :
가난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누나
다음글 :
93살에 아빠가 된 호주남자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마다파카
2025.10.31 19:42
121.♡.183.234
신고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0
저 사소해보이는게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테클충
2025.11.01 02:43
210.♡.131.29
신고
[
@
마다파카]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0
말그대로 ‘님‘ 이 2인칭 대명사로 쓰기에 참 좋은 명사인데...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자유게시판
일간베스트
+3
1
남의 영토를 빼앗는 고전적인 수법
+11
2
쯔양이 가끔 식욕이 터지면 일어나는 일
+1
3
20년 전 미국으로 이민 간 아주머니
4
국립국어원때문에 개빡친 한 시민
+4
5
멕시코에서 한국인 특수 전혀 못누리는 곽튜브
주간베스트
+3
1
세계 랭킹 1위도 못 넘은 한국 유도계 학연의 벽
2
엄마는 아빠를 30년간 과장이라고 불렀다
+6
3
스압) 오늘 자 30년 만에 드러난 개충격적인 사건
+5
4
대학을 7번이나 낙방한 친구가 풍속 아가씨가 되었다.
+9
5
홍대 무단횡단 사고 차주 남편 글
댓글베스트
+11
1
쯔양이 가끔 식욕이 터지면 일어나는 일
+5
2
책 많이 읽으면 말솜씨가 느는 이유
+4
3
멕시코전 직관한 유튜버가 겪은 멕시코인들 비매너
+4
4
멕시코에서 한국인 특수 전혀 못누리는 곽튜브
+3
5
프랑스에서 호텔한테 사기당한 철권 프로게이머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34593
젠슨 황 듣보시절 한국 방문 수준
댓글
+
3
개
2025.10.31 09:16
4749
16
34592
코스어누나 의외의 재능
댓글
+
2
개
2025.10.31 09:13
4335
7
34591
재용이형 당황 / 젠슨 형 환호시킨 감다살 시민
댓글
+
1
개
2025.10.31 09:09
4127
5
34590
가난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누나
댓글
+
1
개
2025.10.31 09:06
4110
16
열람중
한국에는 쓸만한 2인칭 대명사가 없다
댓글
+
2
개
2025.10.31 07:02
3669
4
34588
93살에 아빠가 된 호주남자
댓글
+
1
개
2025.10.31 06:59
3372
3
34587
8년 거둬 들이 친구 후배가 건너편에 창업을 했는데..
댓글
+
2
개
2025.10.31 06:57
3998
7
34586
테토남만 살아남았던 80년대 이태원 밤거리
댓글
+
1
개
2025.10.30 23:02
4110
1
34585
개쩌는 매트릭스 재개봉한 미국 극장
댓글
+
2
개
2025.10.30 19:17
3969
5
34584
테슬라가 새로 도입하려는 신기술 근황
댓글
+
3
개
2025.10.30 18:41
4013
2
34583
단골 손님이 주방 이어받아서 운영하는 중국집
2025.10.30 18:36
3193
1
34582
오픈 후 3개월치 예약 다 찼다는 미용실
댓글
+
1
개
2025.10.30 16:35
4555
13
34581
국방부에서 작정하고 미국통으로 키운 현역 대장
2025.10.30 15:24
3457
4
34580
내가 중증 장애인이 된 이유
2025.10.30 14:12
3105
2
34579
그알 조연출의 실수
댓글
+
1
개
2025.10.30 14:11
3404
1
게시판검색
RSS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엄청난 자원을 낭비하는것같다
인터넷에선 님 이라는 단어를 쓰니 에너지소모가 적었는데
사회생활 하면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직함을 알아야되고
알수 없는 상황이라면
선생님
여사님
사장님
등등 ㅅㅂ거 존나게 구분하면서 써야되고
님이 말씀하신대로, 님이 말한거처럼, 님은 그러면 안된다.
ㄴ이라는 자음 때문에 거슬린다면 ‘임‘으로 바꿔써도 되고...
지금에서야 인터넷에서나 쓰는 말이지만 원래 쓰던거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