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20대 30대에 1억 모으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아른아른 11:46
지금 10대 20대들이 꿀빨았다고 부러워하는 현재 60대 50대들은 대부분 저러고 살았죠.. 여행이 뭐고 워라벨은... 그런게 어딨습니까. 근면성실하게 모은돈들 10년모으면 대출땡겨서 집산거지 하늘에서 돈 떨어진거 아니죠.
수컷닷컴 12:30
[@아른아른] 돈만 잇음 대학 가던 시절이라고 하면 되나? 
저때는 저점은 낮고 고점이 높고
지금은 저점은 높고 고점이 낮지
지금 사람들은 고점이 낮는데 징징대는게 맞지
웅남쿤 13:30
[@아른아른] 기준금리 15.5%, 사회초년생 재형저축 이율 18%면
근면성실하게 저축만해도 됨

지금은?
기준금리 2.5%, 어제 출시된 도약저축이 7%, 모든 우대 받으면 13.2%
하물며 이 마저도 정부에서 보조해주는 것
일반 은행권 청년저축? 3.5%시작으로 이것저것 우대받아야 4.75%

근면성실하게 10년 모으고 대출 땡겨서 집산다?
지금은 근면성실하게 30년 모으고 대출 땡겨야 될랑말랑임
것다가 이전글에서도 댓글 달았지만
5060이 취업하던 시대에 사회초년생 평균 나이는 22세
지금 2030의 사회초년생 평균 나이는 28세

예전에는 저축하고 결혼해서 애 하나 낳을때쯤 외벌이로
30대 초반에 열심히 모은 사람이면 내집마련이 손에 잡힐랑말랑한 수준

지금은 저축하고 결혼하고 애를 낳는 것도 서민은 불가능,
그나마 먹고 살만한 사람들 30대 초반 결혼, 맞벌이,
20년치 전세대출 남아있거나, 전세대출 끝나고 또 추가대출 받고
죽어라 아끼고 쪼여야 겨우겨우 은퇴할 시점즈음 내집 마련할까말까한 수준

경제성장률이 10%가 넘고 사회전체의 부가 정비례로 증가하던 시대와
이미 성장이 침체되고 사회전체의 부가 양극화된 지금을 비교하는건
걍 빡대가리 틀니딱딱 거리는 개소리임
akallabeth 11:53
작은 시드가지고 하루종일 핸드폰 붙잡고 사팔사팔 하지말고
잘 모르겠으면 snp500이나 나스닥100 매달 적립하기..
연금저축펀드 본인 소득세 돌려받는 한도만큼이라도 하기..
자격증 따서 승진을 하든 더 나은 곳으로 이직을 하든
본인 연봉을 올리는데에 집중하기..(가장 중요)
llliilll 12:42
기회는 누구에게나 오지만 잡는건 꾸준히 버터 온 사람이란거.
afadfasdfasdfas… 13:41
[@llliilll] 맞음 근데 요즘은 그런거 못참음 ㅋㅋㅋㅋ
박용1 12:45
그래서 본업 외 알바 3개중 isa 연금저축은 꼭 하세요 2-30대 여러분들
hipho 13:42
나이 30~40대인데 아직도 ISA, 연금저축이 뭔지도 모르는사람 봤다..
금융교육이 필요하다.
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