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표에서 보듯 요즘 젊은 세대들은 TV를 잘 안 봄
1인 가구가 늘면서 집에 TV가 없는 경우가 많고
모바일 짤방으로 보거나 유튜브, 넷플릭스 등으로 많이 빠져있기 때문에
방송사에서는 주 시청 층인 40대 이상이 흥미를 느낄만한 콘텐츠로 방송을 할 수밖에 없음
이전글 : 아이돌 연습생 금지음식 7가지
다음글 : 인도에서 리메이크된 국제시장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유튜브도 보고 TV도 보고...
하루종일 영상매체만 보나
방송국들이 돈 안들이는 프로그램만 만들 수 밖에없고
젊은층 타겟 광고는 티비에서 급격히 줄어듦.
노년층 타겟 광고는 단가가 싸고. (가요무대 전국노래자랑 같은 프로그램은 시청율에 비해 단가가 쌈)
악순환의 연속.
플랫폼에 올라타야 하는데 유튜브 넷플릭스는 콧대가 너무 높고
자기네가 위이브 같은 플랫폼을 합심해서 만들지만 끼워팔기 아니면 거의 판매가 안됨
저질방송 하다가 시대에 뒤쳐진건 꼬시긴 한데
한국 방송시장이 이렇게 무너지는 것도 심각한 사회문제임
몰르는거 유튜브로 찾는다매
개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