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2가 망한 진짜이유.

서든어택 2가 망한 진짜이유.

 

결론을 말하면 어릴때부터 착실하게 탈선한번 없이 초 중 고 대학을 

 

나와서 스팩을 만들고 대기업을 들어가기 위해서 오로지 공부만했음.

 

학교에서나 어디서든 범생이들이 모인곳에서 놀면 재미가 없음.

 

그런데 그런 애들이 게임에 관심있어서 만든게 한국산게임들

 

나처럼 유치원때부터 고전게임부터 CD게임 온라인게임 등등 지금까지 해본 게임만 합쳐도 200가지가 넘을정도의

 

능력있는 게임폐인을 회사에서 양성해야되는데 넥슨이나 다른 한국회사들은 그런걸 용납못함.

 

A,B,C의 사람이 있다면 현실적으로 게임현질하고 즐기는 사람들은 B,C의 사람들인데.

 

이넘들은 A의 초점에 맞추고있음.

 

한국게임이 흥할려면 진짜 게임폐인들 에게서 신박한 아이디어를 얻어서 게임을 만들어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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ㅛ6765 2016.07.10 17:10
진짜로 망한이유는 이게 아님.
국내온라인게임이 망하는 이유중 가장 큰건
"기획자"가 없어서임.
"기획자"는 게임의 기본 뿌리를 만드는 사람들인데
아예 기회자없이 만들거나(대표적인 최근 예 ㅡ 블레스)
기획자가 있지만 대가리에 똥만찬 , 아이디어나 창의력은
대학교졸업때까지 수능공부만 한 놈들이 소설책좀 봤다고 기획이랍시고 똥을 싸제끼니, 재미와 신박한 상상력이 나오나?????? 젤 븅신같은 기획자는 "국문학과"나왔다고 뻐기는 놈들임. 그게 뭐 상상력이나 창의력을 길러주는 학과인줄아나????? 유치원생 상상력보다 못한 기획자들이 회사를 월급받고 댕기면서 경력쌓아 " 지랄맞은 똥고집"을 피워대면서 컨셉 아티스트가 그려내야할 "설정"을 아주 좃같이 단어몇개로 써주니 그게 제대로 됨???? 구현하고자하는것에 대한 에미지자료나 단어조차 제대로 조합하지못하는놈들이 많아서이기도함. 컨셉원화가가 기획서보고 그려주면 '아 이거 아닌데요, 좀 더 멋지게 이쁘게'이딴 말이나 찍찍하는게 기획자가 아니라는거. 
더 큰 문제는 국내게임회사에서 기획자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 못한다는거.
ㅛ6765 2016.07.10 17:34
추가로, 현재 게임업계에서 가장 모시기 힘들다는
'프로그래머'..  연봉도 높고 정말 경력쌓기 힘든 직군인건 맞는데,  게임학원에서 원화가들만 저글링처럼 쏟아내지말고,
(정작 대가리안돌아가는 원화가들이 많다는것도 게임업계망해가는데 한몫중..학원에서 배운거밖에 못그리는 놈들을 원화가랍시고 채용해서 써대니 ㅋㅋㅋ 원화가 몸값 떨어뜨리는데 한몫한 학원출신원화가들 ㅋㅋㅋㅋ)
게임학원에선 원화가말고 게임개발전문 기획자랑 프로그래머를 양성해야함.. 이젠. 현 게임업계엔 "뼈대(기획자)" 랑 "뼈대를  튼튼하게 만들  사람(프로그래머)" 가 너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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