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야숨 만들때 머리를 잘 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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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야숨 만들때 머리를 잘 쓴 이유
6,489
2021.06.19 15:40
4
구린 텍스처를 광원으로 덮기
전작대비 랜더링 최대한 간소화로 하고
어색하게 보이지 않을려고 단색 카툰 채택
사양 많이 잡아먹는 도시를 버리고 디스토피아 세계관 채택
도시 같은걸 포기하는 대신 오브젝트간에 상호작용을 채택
한정된 사양으로 머리 잘굴림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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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337
2021.06.19 21:36
118.♡.32.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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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스위치 최고 갓겜 야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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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스위치 최고 갓겜 야숨
구린넥스
2021.06.19 22:10
106.♡.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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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oc337]
전체 게임으로 따져봐도 최고 갓겜 5손가락 안에는 들어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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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게임으로 따져봐도 최고 갓겜 5손가락 안에는 들어갈듯
ssee
2021.06.19 22:51
61.♡.13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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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누구나 다 기획하고 가지고 있었는데 누구보다 빨리 구현화 했는게 대단한거죠.
대표적으로 배그 제가 qe 같은 뺴꼼이나 담넘는 모션등을 2009년도에 애들한태 보여줬을때
반응이 진짜 웃긴데.
게임을 할때는 많은 조작키는 방해요소다.
대기업에서 만든 틀에서 벗어나면 안된다 같은 이야기를 많이들었죠.
제가 내린 결론은
조작은 복잡하면 안되지만
구현을 디테일하고 단순하게 할수록 게임의 몰입감은 올라간다로 결론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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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누구나 다 기획하고 가지고 있었는데 누구보다 빨리 구현화 했는게 대단한거죠. 대표적으로 배그 제가 qe 같은 뺴꼼이나 담넘는 모션등을 2009년도에 애들한태 보여줬을때 반응이 진짜 웃긴데. 게임을 할때는 많은 조작키는 방해요소다. 대기업에서 만든 틀에서 벗어나면 안된다 같은 이야기를 많이들었죠. 제가 내린 결론은 조작은 복잡하면 안되지만 구현을 디테일하고 단순하게 할수록 게임의 몰입감은 올라간다로 결론내렸습니다.
불룩불룩
2021.06.20 00:30
39.♡.12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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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들이 간과하는 것들
1
제작자들이 간과하는 것들
askazz
2021.06.20 12:30
124.♡.14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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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게임 만드는 천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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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배그 제가 qe 같은 뺴꼼이나 담넘는 모션등을 2009년도에 애들한태 보여줬을때
반응이 진짜 웃긴데.
게임을 할때는 많은 조작키는 방해요소다.
대기업에서 만든 틀에서 벗어나면 안된다 같은 이야기를 많이들었죠.
제가 내린 결론은
조작은 복잡하면 안되지만
구현을 디테일하고 단순하게 할수록 게임의 몰입감은 올라간다로 결론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