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부, 한전 민영화 시작...(대기업에 지분 매각)

윤정부, 한전 민영화 시작...(대기업에 지분 매각)



한국전력공사(한전)의  부채 개선을 위한 한전KDN 지분 20% 매각안 이 오는 19일 한전 이사회 안건으로 오른 가운데  노동조합이 “전력 민영화”로 가는 수순이라며 반발 했습니다.

박종섭 한전KDN노조 위원장은 “ 한전KDN 지분 20%는 주식시장에서 800억 원으로 헐값 평가되고 있다 ”며 “ 이는 한전 총부채의 0.05% 수준으로 유동성 확보에 도움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오히려 한전이 한전KDN으로부터 받는 배당액이 줄어 한전의 중장기적 재무 건전성에 손실을 가져다줄 것 ”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같은 졸속 추진은 (한전의 한전KDN 매각에 관심을 갖는)  특정 재벌에게 특혜를 주기 위한 배임행위에 해당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철호 전력연맹 위원장은 “최근 발표된 한전KDN  연구 결과에도 한전KDN의 2040년 매출액은 현재보다 4배 이상 성장할 것 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배당금도 2,400억 원 규모가 될 거로 예상된다”며 “벌써  한전KDN 매각에 관심을 두는 기업으로 LG, LS일렉트릭 등이 유력하게 거론 되는 걸 보면 이번 매각은 특정 재벌기업 배 불리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참여와혁신[본문일부]


정리

1. 이사회 안건으로 한전 부채 개선을 위한 한전KDN 지분 20% 매각안이 올라옴

2. 노동조합이 “전력 민영화”로 가는 수순이라며 반발

3. 한전KDN 지분 20%은 한전 부채의 0.05% 수준으로 부채 개선에 도움이 안됨

4. 지분 20% 매각은 배당액만 줄어들어 중장기적 재무 건전성에 손실

5. 한전KDN 연구 결과에도 한전KDN의 2040년 매출액은 현재보다 4배 이상 성장할 것

  (지분 매각 불필요)

6. 한전KDN 매각에 관심을 두는 기업으로 LG, LS일렉트릭 등이 유력하게 거론

7. 결국 한전 지분 매각은 윤정부에서 추진하는 재벌기업 배 불리기 사업...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흐냐냐냐냥 04.19 22:01
한마디로 ㅅㅂㅅㄲ
상성 04.19 22:40
에휴... 정책방향이 옳은데 미개한 국민들이 모르네...
이러는 분에게 뭘 바랍니까...
그냥 끌어내리고... 특검 으로 감옥 가야지
01099987596 04.19 23:07
도둑놈을 대장으로 앉혀놨구먼 ..
스카이워커88 04.25 13:29
[@01099987596] 욕박으면 신고각 지대로 잡으셨군요 네임이 ㅋㅋㅋㅋ
gibin 04.20 00:50
민생 민생 감언이설이고
하는 행동은 민생 짖밟아버리네
국민이 개 호구로 보이는 가봐?
피곤하다 04.20 02:10
ㅅㅂ ㅈ됐네
달타냥님 04.20 07:21
이건 진짜로 안되거잖아..
bnbn5656 04.20 09:37
문재앙이 한전 빚더미에 깔리게 했으니 당연히 민영화 해야지 . 빚낸건 문재앙이고 빚갚는건 윤석열인데 개돼지들이 여기 모여서 욕한다고 뭐가 해결되나 ?
하이렉 04.20 10:21
[@bnbn5656] 병머금 인가
어여와 04.20 10:57
[@bnbn5656] 정말 ㅄ중의 상ㅄ이 여기있네
정치에 매몰되서 똥 오줌 못가리지?
당장 니 주머니와 직결되는 일이야
지금도 전기세 눈치 보면서 한여름에도 땀 뻘뻘 흘리면서 참으며 살고 있는데 니 주제에 민영화 되면 에어컨이나 쓸수 있을 것 같아? 생각 잘해라 생계가 달린 일이야
ㅇㅓㅜ야 04.20 10:59
[@bnbn5656] 한전이 뭔데
한국전력'공사'임
일반 기업하고 개념이 다르다고
공공의 이익을 추구해야하는게 바탕으로 깔고가야되는거다
최근 영국 하수처리 시설만 봐도 민영화 하면 퀄리티 개박살나는거임
낭만목수 04.20 12:20
[@bnbn5656] 윈만하면 너네부류 글쓰는데 반응 안하고 싶다만... 넌 좀 심각하게 중증이네... 하긴, 생각할 의지도, 능력도 없으니 니 마음은 평화롭것다야.
웅남쿤 04.20 12:44
[@bnbn5656] ㅋㅋㅋㅋㅋㅋㅋ 니가 이 나라에서 숨쉬는 공기가 아깝다. 같은 하늘아래 살기 역겨운 수준이네 진짜
마다파카 04.21 15:34
[@bnbn5656] ㅈ같은ㅅ 끼야 제발 혼자뒤져
아이큐80도 안되는거같은데
열심히사는 사람들 같이 조지지말고
제발 ㅇㅣ런 ㅅ끼랑 저기 시뻘건동네새ㄲ들 독립시키면 안되냐 제밫
아리토212 04.22 09:35
[@bnbn5656] 2찍들은 왜 본인 전기세 오를건 생각안하고 한전적자만 생각 할까??
참 신기한것들이야
스카이워커88 04.25 13:30
[@bnbn5656] 아직도 이러는 구나 이 양반은... 애쓴다
ktii 04.20 10:40
누가 잘못했다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민영화의 장단점도 있고해서 개인의 입장에서는 판단하기 어렵긴 하지만
한번 민영화하면 되돌리는건 불가능에 가까워서 진짜 심사숙고해야 됨.
특히 전기 가스 수도 이쪽은
아른아른 04.20 14:09
[@ktii] 장점은 선점에 성공한 기업의 이익이 아주 좋죠. 말고 있나요?
정센 04.20 21:51
[@ktii] 이미 IMF 때 전력생산부문 민영화 한 뒤로 한전의 적자누적이 가속화 된것이 사실인데 이익이 될게 있나요 ..
ktii 04.21 21:04
[@ktii] 검색만 해도 나오는 것인데다가 장점에 대해서 물어보신거라 장점에 대해서만 답변하게 될텐데
그러면 마치 제가 민영화를 찬성한다고 생각하는 치우치신 분들이 많으실게 뻔해서 답변은 하지 않겠습니다.
콘칩이저아 04.22 10:15
[@ktii] 장점이 먼데요? 세금 안나가는거 ?? 양질은 전기 공급??
ktii 04.26 03:35
[@ktii] 네 뭐 그런거 등등 있습니다. 근데 뭐 그런것도 민영화의 의의대로 제대로 굴러갈때가 의미가 있는 것이지만요
저는 전기,가스,수도에 민생하고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민영화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진짜 단점대로 가버리면 되돌리지도 못하고 ㅈ대는거거든요
피즈치자 04.20 11:35
가깝게는 일본짝 나는거지 거긴 진짜 전기 벌벌 떨면서 쓰더만
미친세상 04.20 12:31
왜 마가렛대처가 욕을 쳐 먹는데!!!!
미루릴 04.20 15:03
매국노같은 새끼들
남은 임기동안 나라 좆되게 만들라고 작정을 했구나
트루고로 04.20 23:10
아 다 됐고 민영화해서 국민들이 만족하는 케이스 갖고 와봐.
좌자 04.22 11:34
[@트루고로] ㅇㅇ 케이티
gibin 04.22 14:54
[@트루고로] 통신사는 경쟁 기업이 있어서 그나마 괜찮지만
한전은 경쟁사가 없어서 완전 독점 체제됨
그럼 가격은 오르고 공급은 줄어듬 모든 부담은 소비자에게 전가됨
기업들은 전기세 때문에 물가를 또올림
결국 힘없는 서민들 지갑에서 돈 더 빼가는 꼴이됨
좌자 04.22 23:17
[@gibin] ㅋㅋㅋㅋ 통신도 독점이었다가 독과점된거 같은데~~ 무선은 011만 있었고 유선은 kt만 있다가 하나씩 풀어준거
민영화의 목적은 공기업의 폐해를 없애자는거지 막말로 경쟁시키면 되지 독점적 사업권을 주자는게 아닌데, 대처 ㅈ망한거 들고와서 선동질하는거 보면~~ 아 윤돌이가 기업한테 졸퍼주기하니 그런 의심이 들기도 하겠네~~ 윤돌이는 다른거 필요없고 의료개혁만 제대로 해도 나중에 평가받을만하지 싶은데 오만데 다 할라고 깝치니 오래살고 싶나 욕을 벌어요~~
유저이슈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5719 현재 대한민국 mz 신흥조폭때문이 경찰들 난리남 댓글+3 2024.05.28 3861 5
15718 숨진 훈련병에.."24kg 완전 군장 가볍다”며 책 넣기도 댓글+5 2024.05.28 2125 3
15717 “성폭행 당했다”…허위 고소한 20대 여성, 실형 댓글+5 2024.05.28 2338 4
15716 12사단 훈련병 사인은 패혈성 쇼크, 열 40.5도, 근육 녹아내려 댓글+13 2024.05.28 2020 6
15715 '얼차려 순직 훈련병' 기사 댓글 근황 댓글+13 2024.05.28 2419 10
15714 '피식대학'의 추락, 결국 구독자 300만명 밑으로 …지역 비하 논란… 댓글+8 2024.05.28 2874 1
15713 월급여가 200대지만 행복하다는 디시인 댓글+32 2024.05.27 3213 4
15712 미쳐 돌아가게 된 올여름 날씨 댓글+6 2024.05.27 3269 5
15711 "12사단 사망 훈련병 '떠들었다'고 완전군장 구보" 댓글+7 2024.05.27 2431 9
15710 2020년 전국민이 분노했던 악마도 쌍욕할 사건 댓글+10 2024.05.27 3200 7
15709 전세사기 40억 피의자가 감형 받는 방법 댓글+10 2024.05.27 2255 7
15708 육군 훈련병 또 사망…이번엔 ‘얼차려’ 받다 쓰러져 댓글+3 2024.05.27 1447 0
15707 블라) (김)호중이형! 경찰 그렇게 좆밥 아니야 댓글+6 2024.05.25 3868 19
15706 전체 판결을 뒤집은 개쩌는 탄원서 댓글+2 2024.05.25 3136 12
15705 독산역 가스폭발 사고 터질 뻔한 사연 댓글+2 2024.05.25 1932 3
15704 2026년부터 지역별 전기요금 차등화…수도권 비싸진다 댓글+1 2024.05.25 167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