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무원 입직 후 10년 뒤 월급 현실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9급 공무원 입직 후 10년 뒤 월급 현실
10,042
5
5
프린트
신고
이전글 :
장애를 가진 공무원과 9급녀
다음글 :
방탄소년단 군면제 이슈로 존나 쫄리는 사람들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매일만나
2022.04.12 14:40
59.♡.128.253
신고
세후 초과 미포함인데 10년차라고 보면 대기업하고는 당연히 급여수준에서는 비교도 안되지만 공무원연금 생각했을때는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세후 초과 미포함인데 10년차라고 보면 대기업하고는 당연히 급여수준에서는 비교도 안되지만 공무원연금 생각했을때는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스티브로저스
2022.04.12 14:59
14.♡.221.162
신고
[
@
매일만나]
지금 받는 공무원 연금 생각하면 안됨.
저 9급들이 나중에 받을 공무원 연금은 국민연금보다 조금 나은 수준
지금 받는 공무원 연금 생각하면 안됨. 저 9급들이 나중에 받을 공무원 연금은 국민연금보다 조금 나은 수준
Doujsga
2022.04.12 18:00
104.♡.102.61
신고
[
@
스티브로저스]
다른 부가 혜택 생각하면 좋은거죠 뭐...
다른 부가 혜택 생각하면 좋은거죠 뭐...
꾸기
2022.04.12 20:30
118.♡.178.230
신고
[
@
스티브로저스]
그렇게 따진다면 지금 연금 많이 받는 사람들은 예전 현직때
진짜 쥐꼬리만한 월급 받으면서 비틴 사람들 아님??
그렇게 따진다면 지금 연금 많이 받는 사람들은 예전 현직때 진짜 쥐꼬리만한 월급 받으면서 비틴 사람들 아님??
스티브로저스
2022.04.13 00:55
14.♡.221.162
신고
[
@
꾸기]
지금 생각 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현재 9급이라고
지금 연금생활자들에 비해 월급을 엄청 많이 받고 그런 것도 아님.
보통 병장만기 제대해서 2호봉 추가되면
9급으로 갓 들어간 3호봉이 세후 월 130 전후 정도로 받는 걸로 알고 있음.
예전이랑 비교해도 현재 봉급 수준이 쥐꼬리인 상황은 비슷한데
현재 공무원 연금 생활자들이 누리는 공무원 연금을
현직 9급들이 받을 땐 지금 공무원 연금 받는 이들의 반의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져서
버티고 버티면서 기대할 만한 수준까진 아님
그런데 정작 그렇다고 9 to 5 가 지켜지는가 생각해보면 동사무소같은 곳이 아닌 이상
잘 지켜지지도 않음. 일이 넘쳐서 야근하고 주말 출근하는 경우도 많음.
가장 사람 많이 뽑는 세무,복지 등의 직렬은 괜히 헬이라고 불리는 게 아닌 수준.
워라밸은 딱히 지켜지지 않지+월급은 쥐꼬리지+
공무원 연금 작살났지+업무를 통한 개인의 직무 발전 가능성도 딱히 없지+
켜켜이 쌓인 연공서열+꽉 막힌 조직문화+ 막말하는 민원인 등등의 이유가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일으켜서
현타 느낀 사람들이 많이 그만두고 뛰쳐나옴.
외부에서 보는 것만큼 공무원은 그렇게 매력적인 직업이 아님
육아휴직 복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혼녀들에게는 좋을 지 몰라도
지금 생각 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현재 9급이라고 지금 연금생활자들에 비해 월급을 엄청 많이 받고 그런 것도 아님. 보통 병장만기 제대해서 2호봉 추가되면 9급으로 갓 들어간 3호봉이 세후 월 130 전후 정도로 받는 걸로 알고 있음. 예전이랑 비교해도 현재 봉급 수준이 쥐꼬리인 상황은 비슷한데 현재 공무원 연금 생활자들이 누리는 공무원 연금을 현직 9급들이 받을 땐 지금 공무원 연금 받는 이들의 반의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져서 버티고 버티면서 기대할 만한 수준까진 아님 그런데 정작 그렇다고 9 to 5 가 지켜지는가 생각해보면 동사무소같은 곳이 아닌 이상 잘 지켜지지도 않음. 일이 넘쳐서 야근하고 주말 출근하는 경우도 많음. 가장 사람 많이 뽑는 세무,복지 등의 직렬은 괜히 헬이라고 불리는 게 아닌 수준. 워라밸은 딱히 지켜지지 않지+월급은 쥐꼬리지+ 공무원 연금 작살났지+업무를 통한 개인의 직무 발전 가능성도 딱히 없지+ 켜켜이 쌓인 연공서열+꽉 막힌 조직문화+ 막말하는 민원인 등등의 이유가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일으켜서 현타 느낀 사람들이 많이 그만두고 뛰쳐나옴. 외부에서 보는 것만큼 공무원은 그렇게 매력적인 직업이 아님 육아휴직 복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혼녀들에게는 좋을 지 몰라도
larsulrich
2022.04.12 20:26
106.♡.194.44
신고
30대 초에 350이면 나쁘지않은거 같은데
30대 초에 350이면 나쁘지않은거 같은데
몬드리안
2022.04.13 01:16
106.♡.65.119
신고
[
@
larsulrich]
10년차에 30대 초인 사람이 몇명이나 잇을거같냐? 군대갓다오고 4년제졸 하면 이미 20대 중반인데, 너 급식이지??
10년차에 30대 초인 사람이 몇명이나 잇을거같냐? 군대갓다오고 4년제졸 하면 이미 20대 중반인데, 너 급식이지??
이쌰라
2022.04.13 01:27
118.♡.130.194
신고
[
@
몬드리안]
주변에 있을 수도 있지 왜 풀발하심
주변에 있을 수도 있지 왜 풀발하심
유요
2022.04.13 06:39
180.♡.247.214
신고
[
@
이쌰라]
ㄹㅇ 성격 하자있는듯
ㄹㅇ 성격 하자있는듯
유요
2022.04.13 06:39
180.♡.247.214
신고
[
@
몬드리안]
있을수도 있지 ㅂㅅ아
있을수도 있지 ㅂㅅ아
몬드리안
2022.04.13 17:14
106.♡.65.119
신고
[
@
유요]
진짜 현실파악 못하는 루저들 참많네ㅋㅋㅋ너도 급식이냐?
진짜 현실파악 못하는 루저들 참많네ㅋㅋㅋ너도 급식이냐?
하하호호히호헤
2022.04.14 23:04
58.♡.49.229
신고
[
@
몬드리안]
급식 드립치는거보니 얘 공무원 준비 5년 이상 했나보다
대학 졸업하고 사회경험 무
불쌍한 애니까 건들지마;;
급식 드립치는거보니 얘 공무원 준비 5년 이상 했나보다 대학 졸업하고 사회경험 무 불쌍한 애니까 건들지마;;
유요
2022.04.17 20:00
180.♡.247.214
신고
[
@
몬드리안]
니가 못배운 ㅅㄲ라서 주위에 저런친구 없는거겠지 ㅅㅂㅋㅋㅋ 급식은 무슨 내 만나서 현피까면 엉엉울면서 반성문 오지게 쓸 ㅅㄲ가 ㅋㅋ
니가 못배운 ㅅㄲ라서 주위에 저런친구 없는거겠지 ㅅㅂㅋㅋㅋ 급식은 무슨 내 만나서 현피까면 엉엉울면서 반성문 오지게 쓸 ㅅㄲ가 ㅋㅋ
로로로로
2022.04.13 08:07
39.♡.24.153
신고
[
@
몬드리안]
아예 고등학교부터 공무원 시험치는 학교도 있는데 쌉소리는
아예 고등학교부터 공무원 시험치는 학교도 있는데 쌉소리는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유저이슈
유저들이 올리는 이슈자료,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삭제합니다.
글쓰기
일간베스트
+2
1
우리나라 최고의 가세연 김세의 덕후
+10
2
"5·18은 간첩 폭동" 인스타그램에 왜곡 글 올린 30대…검찰 송치
+2
3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5
4
관리비 폭탄 예정된 신축 아파트
5
정명석이 제일 무서워하는 나라
주간베스트
+3
1
수천억 자산가가 말하는 20대, 30대는
+15
2
지방사람들 >>>>> 서울음식먹고 깨달은거
+5
3
트럼프 대통령 되고 진짜 싹 사라진 얘기
+8
4
일베 세월호 오뎅남 근황
+5
5
"한국에선 우유가 왜 이렇게 비싸지?"… 이유 나왔다
댓글베스트
+11
1
참전용사분들에게 고기 무료 나눔하던 고기집 근황
+10
2
"5·18은 간첩 폭동" 인스타그램에 왜곡 글 올린 30대…검찰 송치
+8
3
슈카월드) 역대급으로 암울한 20대
+5
4
트럼프 대통령 되고 진짜 싹 사라진 얘기
+5
5
관리비 폭탄 예정된 신축 아파트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0773
mz세대 설빔도 설빙으로 알아듣는 문해력논란 ㄷㄷ
댓글
+
12
개
2023.01.23 12:17
9183
1
10772
민희진 대표, "대체 K팝에 세계관같은게 왜 있어야 하나"
댓글
+
5
개
2023.01.22 20:05
9691
6
10771
"95% 학생커플, 100에 99는 성관계" 룸카페 알바의 충격 후기
댓글
+
12
개
2023.01.22 19:57
9547
3
10770
고양시 23년도 예산
댓글
+
9
개
2023.01.22 12:21
8576
7
10769
공인붕개사
댓글
+
2
개
2023.01.22 12:20
8156
3
10768
장도리 외전: 간도리
댓글
+
6
개
2023.01.22 12:06
8262
21
10767
윤통이 주는 훈장은 부끄러워서 받을 수 없다 거부한 교육자
댓글
+
8
개
2023.01.22 12:05
8416
14
10766
넷플릭스 무료 계정공유 폐지
댓글
+
6
개
2023.01.22 12:03
8297
2
10765
둔촌주공 재건축조합 근황
댓글
+
4
개
2023.01.22 11:53
7790
4
10764
???경제는 보수지
댓글
+
6
개
2023.01.22 11:51
7732
9
10763
뉴스타파 봉지욱기자 - 대장동 사건의 진실
댓글
+
20
개
2023.01.22 11:46
8779
24
10762
[김갑수의 생각] 한국은 여기까지다.
댓글
+
4
개
2023.01.22 11:45
7833
17
10761
난방비가 개같이 오른이유
댓글
+
2
개
2023.01.22 11:43
8170
15
10760
자국의 독립운동가를 '익명의 한국인' 이라고 언급하는 대통령
댓글
+
7
개
2023.01.22 11:39
7816
20
10759
배달원 치어 숨지게 해놓고 뺑소니... 술취한 의사가 치른 대가
댓글
+
4
개
2023.01.21 20:32
8682
6
게시판검색
RSS
841
842
843
844
845
846
847
848
849
85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저 9급들이 나중에 받을 공무원 연금은 국민연금보다 조금 나은 수준
진짜 쥐꼬리만한 월급 받으면서 비틴 사람들 아님??
지금 연금생활자들에 비해 월급을 엄청 많이 받고 그런 것도 아님.
보통 병장만기 제대해서 2호봉 추가되면
9급으로 갓 들어간 3호봉이 세후 월 130 전후 정도로 받는 걸로 알고 있음.
예전이랑 비교해도 현재 봉급 수준이 쥐꼬리인 상황은 비슷한데
현재 공무원 연금 생활자들이 누리는 공무원 연금을
현직 9급들이 받을 땐 지금 공무원 연금 받는 이들의 반의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져서
버티고 버티면서 기대할 만한 수준까진 아님
그런데 정작 그렇다고 9 to 5 가 지켜지는가 생각해보면 동사무소같은 곳이 아닌 이상
잘 지켜지지도 않음. 일이 넘쳐서 야근하고 주말 출근하는 경우도 많음.
가장 사람 많이 뽑는 세무,복지 등의 직렬은 괜히 헬이라고 불리는 게 아닌 수준.
워라밸은 딱히 지켜지지 않지+월급은 쥐꼬리지+
공무원 연금 작살났지+업무를 통한 개인의 직무 발전 가능성도 딱히 없지+
켜켜이 쌓인 연공서열+꽉 막힌 조직문화+ 막말하는 민원인 등등의 이유가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일으켜서
현타 느낀 사람들이 많이 그만두고 뛰쳐나옴.
외부에서 보는 것만큼 공무원은 그렇게 매력적인 직업이 아님
육아휴직 복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혼녀들에게는 좋을 지 몰라도
대학 졸업하고 사회경험 무
불쌍한 애니까 건들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