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까지 가스비 오르는 이유를 모르겠다.

이렇게까지 가스비 오르는 이유를 모르겠다.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ooooooo 2023.01.25 21:55
우쿠라이나 침공 전쟁 일어나면서 우리가 맺은 가스 계약을 유럽한테 양해 해서 저 기록은 좀....
느헉 2023.01.25 22:16
요 전번 게시물에도 썼지만...

18년간 96억 달러 규모의 계약이 정찰제 고정가격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니까요. ㅜㅜ

달러 1100원하던... 그 당시 기준으로 그정도 량의 그정도 가격이라는 거죠.

에너지 수입은 엄청 복잡한 계약인게 당연합니다. 변수가 너무 많으니까...

사는 사람도 파는 사람도 계약에 엄청 많은 조건이 들어갑니다.

최소량, 최대량... 최소량 못채워도 뱉어야하고 최대량을 오바하면 더 비쌀 수도 있고 더 싸질 수도 있고

가격은 비슷해도 결제는 달러이기 때문에 1400원 대에 수입된 가스 물량은 평소보다 25% 인상된 가격이나 마찬가지이고.

현찰 없으면 거기에 조달되는 금리가 가산되고... 회사채를 발행해도 채권 금리가 천정부지이고.

산유국도 마찬가지로 자국의 위험이나 예기치 않은 감산, 증산에 대한 대비책이 계약에 포함되어있구요.

유럽처럼 예기치 못하게 따뜻하면 바가지쓰고 여기저기서 땡겨서 구매한 비축가스 소비를 하느냐...

(당연히 가격을 엄청 올려야 겠죠?)

그건 냅두고 추가로 싼 가스를 사서 쓰면서 물타기를 해서 재정을 유지해야 하느냐, 그러면 그때 묶이는 자본에 대한 조달금리 조건은 이익인가 손해인가?

이런 문제도 있고요.

주요 선진국 가스 인상폭을 놓고 봤을 때 우리나라가 상승폭을 최소화 하면 했지 과하지 않았다고 봅니다.

오늘 올라온 인터넷이슈 게시판에 프랑스는 작년에 이미 가스요금이 지역에 따라 200~400 퍼센트 올랐습니다

걔들도 바보라서 그렇게 당하는게 아니겠죠. (물론 전쟁과, 러시아 깡패짓, 민영화의 그늘이 매우크죠.)

일본역시 전기요금 100% 가까이, 난방비 50% 정도 올랐습니다.

국민과의 소통을 개똥으로 아는 정권이라... 이런 저런 얘기들이 많이 나오는게 당연하지만

지금 공공요금 손 안대면... 재벌들이 군침 질질 흘릴껍니다. 부실화되면 싸게 꿀꺽할 명분이 생기니까요.

이 판국에...

기업이 전기를 싸게쓰고, 민영발전이 폭리를 취하고, 가스공사가 엄살을 부리는 문제를 하나하나 대입해서 악감정을 표출하다보면 어느샌가 민영화의 길로 접어들고 있을겁니다.

저도 한방에 과하다는 생각은 정말 많이 듭니다만

가격이 오를 이유를 모르겠다는 야권의 공세도 정말 잘못된 거라고 봅니다.

작년에 발행한 대한민국 국채가 180조 정도 됩니다.

근데 한전이라는 한개의 기업이 발행한 회사채가 40조입니다.

삼성이  회사채 40조 발행하면 망하기 일보직전이라고 할겁니다.

게다가 마지막 6조(?)는 3년만기 6%짜리입니다. 근데 다 안팔렸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국영이나 마찬가지인 6%짜리 한전채가 미달됐다 이겁니다.

지금 기반인프라 공기업들은 (그동안 잘했던 못했건 둘째치고) 호흡기 없으면 민영화 밖에 답이 없습니다.

이거 저거... 엄한데 세금쓰지 말고 이런데 써라... 뭐 이런 소모적인 논리로 접근하면 답 안나온다고 봅니다.
mplus 2023.01.26 00:58
[@느헉] 대깨문?
하이렉 2023.01.26 01:31
[@mplus] ㅁㅊ난독 인증하고 자빠짐?
낭만목수 2023.01.26 04:17
[@mplus] 대가리에 총맞았나?
qweqwe022 2023.01.26 06:34
[@낭만목수] 일단 얘는 맞음 ㅋㅋㅋ
낭만목수 2023.01.26 14:40
[@qweqwe022] 니 동네 가서 놀라니깐 병.신아.
인지지 2023.01.26 10:36
[@mplus] 하여간 일벌뤠 펨벌뤠들 대가리 수준이 대단하다 ㅋㅋ
아 돈받고 일허는 사이버전사인가 ㅋㅋㅋ
지방간정복 2023.01.25 22:56
민영화 수순
매일만나 2023.01.26 10:13
오르는 건 참고 있는데 경쟁력 약화다 뭐다 이 ㅈㄹ 하면서 스리슬쩍 민영화 하려고 하면 다시 한 번 모두가 나서서 촛불을 들어올려야 할 때라고 봅니다
빠르꾸르 2023.01.26 11:49
요금 올린다하면 안된다 외치고
적자로 버티다가 부실화에 민영화되면 촛불
대가리가 깨져도 적당히 깨져야
ㅐㅐㅑㅗㅎㅎ 2023.01.26 12:10
어휴
anjdal 2023.01.26 13:55
http://www.mindl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43

윤석열 정부 요금 24% 올리고도 적자 4조 누적

김기현 주장 근거 물어보니 "성일종 발언서 발췌"
문 정부가 전쟁까지 예측해서 인상했어야 하나?
이명박 정부 6조 적자는 입 다물고 문 정부 탓만
천연가스 가격 내리는데 윤 정부 요금 인상 방침

참고 선동당해라 개돼지들아
Doujsga 2023.01.26 16:40
[@anjdal] 야 이명박은 자기팀이니까
문재인만 잡고 늘어져야지
왜 이명박을 끌고와!
정정당당하게 취사선택한 자료만 가져와서 팩트폭행하도록!
유저이슈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2411 악성 재고 직원한테 강매한 회사 댓글+4 2023.06.07 13:53 8234 4
12410 국방부, 올해 안에 ROTC 추가모집 검토 중 댓글+3 2023.06.07 13:40 8054 2
12409 하루에도 2번씩 자리 비우는 여직원.txt 댓글+10 2023.06.07 12:58 9620 9
12408 방송사고 3초전...ㅅㅂㄴ 짤 주인공 근황 2023.06.07 12:57 9625 9
12407 돌려차기남 신상공개한 유튜버 기사 반응 댓글+12 2023.06.06 05:04 10933 18
12406 요즘 군대 뉴스에 뿔난 틀딱들 댓글+32 2023.06.06 05:04 11576 5
12405 동종업계 사람이 유출시킨 수의사 커뮤니티 댓글+7 2023.06.06 05:03 9089 7
12404 서울 서초구 반포동 어느 아파트 광고 댓글+5 2023.06.06 05:01 9420 9
12403 요즘 부천 초딩들 가정교육을 어케하는거임? 댓글+3 2023.06.06 05:01 9049 26
12402 유튜버 카라큘라가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신상 그냥 까버린 이유 댓글+2 2023.06.05 19:09 8758 8
12401 해외에서 찬사 받고 있다는 한국인들 댓글+3 2023.06.05 19:08 9516 15
12400 점점 수면 위로 떠오르는 사회적 문제, 은둔형 외톨이 댓글+1 2023.06.05 19:06 7171 3
12399 세계 식량 가격이 하락중인 상황에서 한국 근황 댓글+5 2023.06.05 13:37 9149 16
12398 범죄도시 5일만에 400만 달성으로 증명된 것 댓글+11 2023.06.05 13:20 9543 18
12397 정말 이해하기 힘든 차주 댓글+6 2023.06.05 11:48 906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