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에서 극찬한 노바백신 국내 전량 생산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조선일보에서 극찬한 노바백신 국내 전량 생산
10,791
8
노바백스로부터 도입하는 백신은 총 2000만명분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공장에서 전량 생산 한다.
이 백신은 기술이전 방식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첫 코로나19 백신 이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은 첫 ‘단백질 재조합’ 방식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B형 간염 백신 등과 비슷한 방식으로 제조된다.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세포 배양을 통해 단백질을 만들기 때문에 제조 방법도 더 간단하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등이 극도로 불안정한 유전 물질 인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을 활용한 것과 달리 노바백신은 그 자체로 단백질 조각이기 때문에 2~8도에서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고 영국 BBC는 보도했다.
영국에서 진행된 임상3상에서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은 일반 코로나19와 변이 코로나19를 통틀어 계산한 예방 효과가 89.3% 로 나타났다. 특히 일반 코로나19에는 95.6%에 달하는 뛰어난 예방 효과를 보였다.
https://m.seoul.co.kr/news/newsView.php?cp=seoul&id=20210427500007
백신 공급은 시간적인 차이였고 그걸 아는 언론들은 그 틈을 이용해 열심히 분탕질 쳤죠
어차피 다른 프레임으로 또 걸고넘어질 거 뻔하지만, 팩트체크 차원에서 기사 가져왔습니다.
8
프린트
신고
이전글 :
한국도 미얀마꼴 날뻔함
다음글 :
시진핑 딸 사진 유출한 남자 근황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깐따삐야별
2021.04.28 12:57
119.♡.64.46
신고
그렇게 칭찬하던 화이자도 까던데 노바백스야 다른 방식으로 까겠지
보배형님들 예측으론 백신을 왜 이리 많이 사놨냐 북한한테 퍼주려고 사놨냐 혈세 낭비 + 종북몰이 프레임으로 갈거 같다고 하던데 충분히 가능성 있음
그렇게 칭찬하던 화이자도 까던데 노바백스야 다른 방식으로 까겠지 보배형님들 예측으론 백신을 왜 이리 많이 사놨냐 북한한테 퍼주려고 사놨냐 혈세 낭비 + 종북몰이 프레임으로 갈거 같다고 하던데 충분히 가능성 있음
오만과편견
2021.04.28 13:02
110.♡.57.171
신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느헉
2021.04.28 18:35
106.♡.11.34
신고
일단 까고 보는거야. 나라가 망해야 우리가 산다!
일단 까고 보는거야. 나라가 망해야 우리가 산다!
김포불주먹
2021.04.29 13:54
58.♡.205.18
신고
또 무슨 소설을 써가며 깔까? 첨엔 AZ까고 화이자 까더만 이제 또 저것도 깔듯 ㅋㅋ 그냥 나라 망하고 전국민 뒤지길 바라는듯. 명불허전 매국찌라시
또 무슨 소설을 써가며 깔까? 첨엔 AZ까고 화이자 까더만 이제 또 저것도 깔듯 ㅋㅋ 그냥 나라 망하고 전국민 뒤지길 바라는듯. 명불허전 매국찌라시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유저이슈
유저들이 올리는 이슈자료,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삭제합니다.
글쓰기
일간베스트
+5
1
애플이 메모리값 비싸다고 징징대는게 욕 먹는 이유
+1
2
월드컵 조별탈락이 말이 안되는 이유
+1
3
점점 심각해지는 애플의 미국내 여론전
+3
4
장미 명소에서 꽃 잘라간 60대 남녀 출석통보 소식
+2
5
5억원 코인 몰빵 투자한 30대 가장 근황
주간베스트
+6
1
10~20대 일베 유저들이 부끄러운 30대 (전)일베 유저
+4
2
수천억 자산가가 말하는 20대, 30대는
+4
3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7
4
국대감독중에 씹저평가 받는 감독류 원탑
+3
5
우리나라 최고의 가세연 김세의 덕후
댓글베스트
+11
1
소개팅 시켜준다던 친구, 차단했어요
+7
2
현재 한국 여름 날씨가 선선한 이유
+6
3
홍명보 "남아공전 나도 당황 스럽다...32강 잘하면 박수받을 것"
+5
4
한국축구를 깔보는 일본... 그런데...
+5
5
애플이 메모리값 비싸다고 징징대는게 욕 먹는 이유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1718
훈련소 근황
댓글
+
9
개
2021.04.29 16:34
12120
3
1717
승리 근황
댓글
+
13
개
2021.04.29 13:03
13314
5
1716
코인 투기에 대한 일침
댓글
+
13
개
2021.04.29 10:22
12155
6
1715
현재 난리 난 무신사 상황
댓글
+
6
개
2021.04.29 10:21
11641
4
1714
유쾌한 국방부 만화
댓글
+
3
개
2021.04.29 10:19
11482
3
1713
특허 신청 5번이나 빠꾸 먹은 베개
댓글
+
8
개
2021.04.29 10:17
12599
8
1712
보배드림 과실 10%짜리 자동차운행
댓글
+
9
개
2021.04.29 10:14
11000
3
1711
출산율만큼 심각한 한국의 고질적 문제
댓글
+
4
개
2021.04.29 10:12
11102
7
1710
세계 각국에서 코인을 조지는 이유 (+코인이 조져지는 이유)
댓글
+
20
개
2021.04.28 19:57
14316
9
1709
삼성 근황
댓글
+
12
개
2021.04.28 19:52
12633
4
1708
여성 징병제, 찬성 48.8% vs 반대 44.9%
댓글
+
12
개
2021.04.28 19:51
12299
5
1707
연하 남자친구와 헤어질까봐
댓글
+
5
개
2021.04.28 19:49
13064
9
1706
폐지수집 노인 손수레, 자동차와 '쾅'… 차주 반응 '반전'
댓글
+
4
개
2021.04.28 12:54
11603
10
1705
250만명의 호구들
댓글
+
15
개
2021.04.28 12:47
12839
8
1704
30대 남녀가 결혼하기 힘든이유
댓글
+
20
개
2021.04.28 12:43
12090
6
게시판검색
RSS
1441
1442
1443
1444
1445
1446
1447
1448
1449
145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보배형님들 예측으론 백신을 왜 이리 많이 사놨냐 북한한테 퍼주려고 사놨냐 혈세 낭비 + 종북몰이 프레임으로 갈거 같다고 하던데 충분히 가능성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