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종사자가 알려주는 꿀팁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현직 종사자가 알려주는 꿀팁
12,459
5
5
프린트
신고
이전글 :
한 미 정상회담.. 만약에?
다음글 :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원하는 공감능력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쏠라씨
2021.05.24 17:49
220.♡.167.23
신고
쟤네는 ~노 이거 안쓰면 말을 못함?
쟤네는 ~노 이거 안쓰면 말을 못함?
아야시로
2021.05.25 09:31
222.♡.217.241
신고
[
@
쏠라씨]
여기 나온 -노 들은 다 사투리 용법에 적합한 것들이라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여기 나온 -노 들은 다 사투리 용법에 적합한 것들이라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스티브로저스
2021.05.25 09:39
118.♡.40.100
신고
[
@
아야시로]
굳이 인터넷에서까지 사투리를 쓰는 이유가 있나 싶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굳이 인터넷에서까지 사투리를 쓰는 이유가 있나 싶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Pang
2021.05.25 10:30
117.♡.12.51
신고
[
@
스티브로저스]
사투리가 먼저고 일베 애들이 그걸 고인 희화화에 사용해서 인식이 나빠진 거지 사투리 그 자체에는 문제 없음. 솔직히 저기서 사투리 써서 더 맛깔나는 건 맞잖아요.
사투리가 먼저고 일베 애들이 그걸 고인 희화화에 사용해서 인식이 나빠진 거지 사투리 그 자체에는 문제 없음. 솔직히 저기서 사투리 써서 더 맛깔나는 건 맞잖아요.
seagull
2021.05.25 12:54
121.♡.67.156
신고
[
@
아야시로]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두번째 댓글에 두번째 문장은 -베-에서 쓸법한 사용방식입니다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두번째 댓글에 두번째 문장은 -베-에서 쓸법한 사용방식입니다
구본길
2021.05.24 19:34
125.♡.255.88
신고
이런 어투로 말하거나 글 쓰는 인간들은 스스로 폐급이라고 인증하는것이지.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
이런 어투로 말하거나 글 쓰는 인간들은 스스로 폐급이라고 인증하는것이지.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유저이슈
유저들이 올리는 이슈자료,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삭제합니다.
글쓰기
일간베스트
+2
1
인터넷은 왜 한국에 대해 이토록 왜곡된 시각을 갖고 있을까요?
+4
2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3
3
장례 도중에 사망신고하면 안 됨
+3
4
알바하다가 전신마비 판정받은 20대 대학생
5
손흥민이 투입될 때 홍명보한테 받은 주문
주간베스트
+5
1
10~20대 일베 유저들이 부끄러운 30대 (전)일베 유저
+4
2
수천억 자산가가 말하는 20대, 30대는
+4
3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3
4
우리나라 최고의 가세연 김세의 덕후
+5
5
트럼프 대통령 되고 진짜 싹 사라진 얘기
댓글베스트
+6
1
참패 홍명보 "결과는 모두 감독 책임…내 판단과 결정이 잘못됐다"
+6
2
의대생 95% 근황
+6
3
모텔에서 잠자고 나왔는데 고소 당함
+6
4
해축갤 예언자 등장
+4
5
국민연금 고갈 7년 미뤄진다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2044
경찰서 구내식당 클라쓰
댓글
+
6
개
2021.05.21 05:37
10580
10
2043
옛날 사람이니 이해하라는 말은 변명일 뿐
댓글
+
6
개
2021.05.21 05:33
11019
12
2042
14살 팔레스타인 소년이 자살한 이유
댓글
+
5
개
2021.05.21 05:32
10541
4
2041
일본의 면허시험 수준
댓글
+
5
개
2021.05.21 05:05
10265
8
2040
"의사가 가슴만져" 허위 성추행 고소한 30대 징역형
댓글
+
5
개
2021.05.21 05:04
10020
8
2039
리지(박수아) "음주운전자를 보면 112에 신고부터 한다."
댓글
+
4
개
2021.05.21 05:03
10167
2
2038
애플,중국고객정보 중국공산당에게 제공
댓글
+
3
개
2021.05.21 01:25
8867
2
2037
베르세르크 작가 사망
댓글
+
5
개
2021.05.20 16:02
9321
3
2036
아이폰에서 애플 문구가 빠진 이유
댓글
+
11
개
2021.05.20 13:10
11242
3
2035
리포터 김태진 그 연반인 저격
댓글
+
12
개
2021.05.20 13:06
11958
13
2034
8만원짜리 차를 28만원에 '약장사'
댓글
+
3
개
2021.05.20 13:04
11204
2
2033
선풍기에서 피가 뚝뚝
댓글
+
1
개
2021.05.20 12:55
11811
2
2032
조계사 앞에 경찰출동 한 사연
댓글
+
1
개
2021.05.20 12:46
10158
6
2031
한달에 50만원씩 달라는 엄마
댓글
+
14
개
2021.05.20 12:41
10546
5
2030
진짜 잘못 걸린거 같은 한강 의대생 친구
댓글
+
13
개
2021.05.20 11:15
11707
10
게시판검색
RSS
1421
1422
1423
1424
1425
1426
1427
1428
1429
143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