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종사자가 알려주는 꿀팁
베스트
베스트
인터넷이슈
유저이슈
자유게시판
스포츠/게임
정보
걸그룹/연예인
인물
현직 종사자가 알려주는 꿀팁
12,500
5
5
프린트
신고
이전글 :
한 미 정상회담.. 만약에?
다음글 :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원하는 공감능력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쏠라씨
2021.05.24 17:49
220.♡.167.23
신고
쟤네는 ~노 이거 안쓰면 말을 못함?
쟤네는 ~노 이거 안쓰면 말을 못함?
아야시로
2021.05.25 09:31
222.♡.217.241
신고
[
@
쏠라씨]
여기 나온 -노 들은 다 사투리 용법에 적합한 것들이라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여기 나온 -노 들은 다 사투리 용법에 적합한 것들이라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스티브로저스
2021.05.25 09:39
118.♡.40.100
신고
[
@
아야시로]
굳이 인터넷에서까지 사투리를 쓰는 이유가 있나 싶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굳이 인터넷에서까지 사투리를 쓰는 이유가 있나 싶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Pang
2021.05.25 10:30
117.♡.12.51
신고
[
@
스티브로저스]
사투리가 먼저고 일베 애들이 그걸 고인 희화화에 사용해서 인식이 나빠진 거지 사투리 그 자체에는 문제 없음. 솔직히 저기서 사투리 써서 더 맛깔나는 건 맞잖아요.
사투리가 먼저고 일베 애들이 그걸 고인 희화화에 사용해서 인식이 나빠진 거지 사투리 그 자체에는 문제 없음. 솔직히 저기서 사투리 써서 더 맛깔나는 건 맞잖아요.
seagull
2021.05.25 12:54
121.♡.67.156
신고
[
@
아야시로]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두번째 댓글에 두번째 문장은 -베-에서 쓸법한 사용방식입니다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두번째 댓글에 두번째 문장은 -베-에서 쓸법한 사용방식입니다
구본길
2021.05.24 19:34
125.♡.255.88
신고
이런 어투로 말하거나 글 쓰는 인간들은 스스로 폐급이라고 인증하는것이지.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
이런 어투로 말하거나 글 쓰는 인간들은 스스로 폐급이라고 인증하는것이지.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
로그인
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유저이슈
유저들이 올리는 이슈자료,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삭제합니다.
글쓰기
일간베스트
+5
1
애플이 메모리값 비싸다고 징징대는게 욕 먹는 이유
+2
2
세네갈 vs 이라크, 대승만 아니면 OK 근황
+1
3
5억원 코인 몰빵 투자한 30대 가장 근황
+1
4
점점 심각해지는 애플의 미국내 여론전
+3
5
메모리가 비싸서 힘들다는 애플의 돈ㅈㄹ
주간베스트
+6
1
10~20대 일베 유저들이 부끄러운 30대 (전)일베 유저
+4
2
수천억 자산가가 말하는 20대, 30대는
+4
3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7
4
국대감독중에 씹저평가 받는 감독류 원탑
+3
5
우리나라 최고의 가세연 김세의 덕후
댓글베스트
+11
1
소개팅 시켜준다던 친구, 차단했어요
+7
2
국대감독중에 씹저평가 받는 감독류 원탑
+7
3
현재 한국 여름 날씨가 선선한 이유
+6
4
경우의 수 등장 그러나 3개 맞아야 함..
+6
5
홍명보 "남아공전 나도 당황 스럽다...32강 잘하면 박수받을 것"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추천
2122
요즘 잼민이들이 만든 양성평등 기본법
댓글
+
11
개
2021.05.26 10:19
10905
18
2121
진짜 남산돈가스 후기
댓글
+
2
개
2021.05.26 10:18
9996
3
2120
인천서 50대 일용직 근로자 300kg 철판에 깔려 숨져.news
댓글
+
4
개
2021.05.26 10:17
9471
1
2119
GS25, 장어·갈비·메로구이 도시락 출시
댓글
+
13
개
2021.05.26 10:16
9414
9
2118
미국인 기자 구금한 미얀마
댓글
+
4
개
2021.05.26 10:11
9505
3
2117
역대급 초월 번역
댓글
+
3
개
2021.05.26 10:09
9206
3
2116
빠칭코 게임 직원들의 트M 사태 해명.blind
2021.05.26 09:42
10178
0
2115
10년만에 음주운전 80% 감소시키는법
댓글
+
7
개
2021.05.26 09:30
9302
3
2114
미국 텍사스 근황
댓글
+
3
개
2021.05.26 09:07
10132
1
2113
(외신) “여기는 지옥이다” 의료시스템 붕괴된 일본.gisa
댓글
+
5
개
2021.05.25 14:16
11083
7
2112
알고보니 조부가 친일파였던 미국 유명 배우
댓글
+
2
개
2021.05.25 14:14
10796
5
2111
펌) 대한민국 강력범죄 피해자 9할이 여성인 이유
댓글
+
3
개
2021.05.25 14:10
10184
11
2110
절대 방생하지 마라
댓글
+
8
개
2021.05.25 11:51
10217
5
2109
개에서 온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2021.05.25 11:50
10349
2
2108
삼성 비스코프 살 때 제조사 따져야하는 이유
댓글
+
6
개
2021.05.25 11:36
9678
6
게시판검색
RSS
1421
1422
1423
1424
1425
1426
1427
1428
1429
1430
Search
검색대상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검색하기
취소하기
Login
회원가입
|
정보찾기
쟤네.. 라고 판단하기엔 좀 어렵네요
부산이나 울산 애들도 만나면 어투는 경상도 말투여도 쓰는 말은 표준어로 쓰려고 하거든요
십년 뒤에 보면 어떤 기분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