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시행 당시 기사들

 

 


쌉소리가 일간지에 올라가던 15년전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혹은 과도한 비방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하하호호 11.09 23:10
일본 마이크로 소프트 지사는 테스트로 주 4일을 시행함... 현지 일본도 부정적임 내부에서도 고객응대 제대로 하겠냐고 ㅋㅋ

근데 왠걸 ? 효율이나 생산성이 엄청 늘어남 그래서 겨울에 또 한다고 함. ㅋㅋ
leejh9433 11.09 23:36
지금 저런 헛소리를 그 쪽 인간들이 또 하고 자빠졌지

문재앙이 52시간, 최저임금을 해서 나라 망치고 있네 어쩌네
우리나라에선 아직 시기상조네

문재앙 문재앙 거리는 놈들은
악덕 사장놈 밑에서
최저임금도 받지 말고
일요일도 쉬지말고 야근, 아니 철야까지 해가면서 일해
라이거 11.10 20:11
[@leejh9433] ㅋㅋㅋㅋ 이거다
fffffffffffffff… 11.11 21:01
[@leejh9433] ㅋㅋㅋ 존나 팩폭
오리고기밥 11.11 22:20
[@leejh9433] ㄹㅇ ㅋㅋ
하바니 11.12 14:58
[@leejh9433] 주5일제 정착되니 꽤 괜찮다
이제는 9to5가자
에이그건아니지 11.10 02:14
주52시간으로 밤11시만 되면 거리에 사람이 없다며
새벽2시에 찍은 사진을 가져다 붙인 기사도 있었지
jayk한글 11.10 10:31
난 52시간 찬성이야. 문제는 너무 급격히 진행하려고 하며 더욱 큰 문제는 급격한 시급 상승과 저성장 국면이란 걸 고려 안했단 거야. 되려 52시간제 한 이후, 경기가 심리적으로 훨씬 위축되었고 최저임금 기준으로 원급을 계산 받는 저임금 노동자들의 가처분 소득도 확 줄었어. 기업에선 한 사람 더 쓸 바에 매출 감소세니 걍 생산량 유지나 감소로 가 버리면 그만이고. 저 때랑 마냥 똑같이 비교할 수 없어
케이즈 11.10 12:06
[@jayk한글] 미안한데 대기업 한정으로만 진행했고 중소기업은 아직도 유예기간이야.
내년인가 내후년까진 적용 안받음.
hyunee 11.10 15:44
[@jayk한글] 헬조선에서는 서서히 하면 할수있는게 아무것도없어
정까나 11.10 19:19
[@jayk한글] 노동권 침해랰ㅋㅋㅋㅋㅋ
그럼 왜 다들 2교대는 안할려고 하냐?
중소가봐 누가 2교대 하고싶어하냐 3교대도 힘들다고 하는데.
ddㅇㅇ 11.10 12:11
난 엄청 웃긴 정책이라 생각함. 노동의 자유를 왜 법으로 막는지 모르겠음. 정부의 52시간 정책은 결국 일자리 창출이 목적임. 기업입장에서 52시간 정책으로 줄어든 고용시간을 채우기 위해 채용을 더 한다는건데 실제로 일자리는 창출 되지 않음.  그리고 생산직 근로자들은 야근수당 휴일수당 등 이 그들의 월급의 주 된 포션인데 52시간으로 월급이 감소함. 실제로 버스기사님들 경우 야근 수당등으로 돈을 버시는 분들인데 52시간으로 수입이 줄었고 이를 세금으로 메꿈. 줄어든 노동시간으로 경쟁력이 줄어든다는 문제점도 있음. 한 예로 일본산 불화수소를 대체하기위해서 정부가 반도체 알엔디 종사자들은 주 52시간 적용안되게 법을 개정한다고 했음.

다른것은 차치하더라도 정말로 돈이 필요해서 52시간 이상을 근무하고싶은 사람이 일을 못하게 된다는 점이 크다 생각함. 이는 개인의 노동 자유를 정부가 침해하는거라 생각함. 실제로 52시간 도입되어서 너무 좋아진걸 체험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음.
불룩불룩 11.10 13:03
[@ddㅇㅇ] 빨리 도입됬으면...
쥬드 11.10 15:28
[@ddㅇㅇ] 당신은 당신입으로 스스로 바보라 광고하내 원래 파트타임이 그런 개념이야 정규직들의 빈 업무자리 보조하는거 그래서 정직원과 파트타임의 수당도 달라 파트가 수당이 더 높지 미국이나 유럽도 우리처럼 처음에 ㅈㄹ 했지 그러다 노조나 근로자 보호 법규로 지정됐고 외국서 추가로 일시킴 회사 큰 징계받아
니가 하는말은 지들만 좋은 수당 좋은 일자리 높은 수당 타먹겠다는 귀족 노동자들이 하는 이야기지 창피한 줄 알아
일자리 부족한지금 이렇게 시작되고 안정되야 그나마 취업자리 없고 일자리 없는 사람들 일하고 또 하나의 보장적 직업으로 자리잡는거임
hyunee 11.10 15:45
[@ddㅇㅇ] 돈 덜받고 52시간만일하고싶은 나같은사람은 어떡하냐그럼? ㅈ같은 회사다니는 내잘못인가?? 법으로라도 강제해야 ㅈ같은 야근문화가 없어질것같은데.
참고로 우리회사 공장 아재들도 처음엔 월급줄어든다고 우는소리하더니 52시간 돌리고나서는 잘만놀러다닌다ㅋㅋㅋㅋ 결국은 안겪어본것에 대한 두려움일뿐이야.
부국잉 11.12 17:42
[@ddㅇㅇ] 대한민국 자본은 제한을 걸지 않으면 막나간다.
절대자본주의 미국도 사람 자를때 낙 자르는거 없다.
잘못하면 소송 걸리거든.... 그래서 준비 확실히 해서 자른다.
그런데 우리는 보다 쉽게 자르고 버팅기기 하면 손해는 오히려 노동자라 노덩자 스스로 제풀에 나가떨어지지..
그만큼 기업하기 좋은 나라임에도 힌들다고 난리다.
그런나라의 기업들아 제한없이 막 나가면 어떻게 될까.
안그래도 노동시간 엄청 많은 나라인데...
사람하나 더 뽑는것보다 사람하나 기계처럼 굴리는 선택을 하는 나라인데....
이거 미루면 미룰수록 당신 자식 혹은 우리의 뒷세대들....
저 틀딱놈들 덕에 나라가 망한거다.. 아소리 듣게될거다.
숫너구리 11.10 16:48
그 뭐더라? 박정희때인가..
고속도로 필요없다고 쌀달라고 떼쓰던 새끼 생각나네
대중인가 소중인가ㅋㅋㅋ
인지지 11.10 16:50
52시간  해서 난 좋은데 ㅎㅎㅎ 워낙  한국사회가  항상 그대로이길 바래서 그렇지  결국은 다 적응하고 다  그거에 맞게 흘러감
노동자유침헤 ?  노예라 밖에  안보임  저렇게라도  리밋을  걸어야함

저 5일재도 봐라  나라망한다  개소리하던 놈들  지금 아닥 하고 다  즐기잖어  5일제 욕심이 끝이 없다고 난 4일제 원한다
명탐정화난 11.11 21:24
노동, 국민, 민주화 왜치는 집단들은 옛 소련을 보는거 같다
인터넷이슈